기사 메일전송
해외송금 시장, ‘블록체인 송금 플랫폼’이 뜬다... 스텔라루멘, P2P 송금서비스 속도 향상 - 해외송금 시장, ‘블록체인 송금 플랫폼’이 뜬다... 스텔라루멘, P2P 송금서…
  • 기사등록 2018-10-29 15:30:01
기사수정






해외송금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천문학적인 액수의 돈이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에 의해 이동되고 있다. 


세계은행그룹(World Bank Group)에 따르면, 전세계 한해(2016) 해외송금 규모는 약 6,013억달러( 630조원)이다. 전체 금액 중,  4,453억달러가 해외노동자( 1.88억명)에 의한 송금이었으며, 이는 전체 금액의 74%에 달한다. 이중 아시아권으로 들어오는 금액은 약 2,436달러이고 평균적으로 미국에서만 대략 1,300억 달러가 해외송금으로 빠져나가고 있다.

 

하지만 송금인들이 보낸 송금액은 수신인에게 100% 도착하지 못하고 있다. 


해외송금분야는 오랫동안 은행이 독점해왔기 때문에 여러가지 비효율적인 점이 많다. 


은행을 통한 해외송금을 하게 될 경우 스위프트(SWIFT)망을 통하여 송금이 진행되는데 이때 여러 가지 중개은행을 거쳐 송금이 되기 때문에 수수료가 많이 비싸다. 은행에 지불하는 수수료 이외에도 전신료, 환전 수수료 등이 추가적으로 발생한다.

 

이러한 해외송금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있다. 암호화폐를 이용한 해외송금은 중개은행을 거치지 않아 환전 수수료가 은행에 비해 대폭 낮아졌으며, 송금액의 1~2% 수준의 송금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블록체인 해외송금 플랫폼에는 대표적으로 리플(Ripple)과 스텔라루멘(Stellar Lumens), 레밋(REMIIT) 등이 있다.


스텔라루멘은 제3세계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을 용이하게 하며 차세대 암호화폐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P2P형식의 개인과 개인간의 송금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만들기 위한 플랫폼으로서 기능을 한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52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