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블록체인 선도 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지난 19일부터 30일까지 메디블록 테스트넷 기능을 확용하여 블록체인 트랜잭션을 통해 소원을 기록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본 이벤트는 메디블록 테스트넷 토큰을 수령하여 트랜잭션을 발생시킬 수 있는 메디블록 월렛을 통해 일정 주소에 트랜잭션을 발생시키고, 메디블록 블록체인상의 블록, 트랜잭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자체 블록익스플로러를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이 발생시킨 소원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비 개발자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경험해 볼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벤트이다.
본 이벤트 기간(9/19-9/30) 동안, 975개가 넘는 트랜젝션이 생성되었으며, 다양한 국가에서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소원을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블록체인에 기록하였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따로 비용을 사용하지 않고도, 블록체인 상에서 직접 트랜잭션을 쉽게 발생시킬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기록된 소원 중에서는 “유럽에 있는 제약 연구원이 한국 메디블록 팀과 미팅을 하고 싶다.”, “아픈 어머니의 유방암이 하루빨리 완치될 수 있었음 한다.” 등 많은 의미있는 내용이 생성되었다.
메디블록팀은 메디블록 테스트넷에 생성된 수많은 소원 중, 실현 가능한 범위에서 의미 있게 들어줄 수 있는 소원을 선정하였다.
이 중 최종으로 “매달 20만원이나 하는 약값으로 더는 엄마한테 부담주지 않고 싶어요.”라는 소원이 선정되었다.
메디블록팀은 당첨자 발표를 금일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하였으며, 당첨자와 미팅을 통해 참여자의 소원을 들어줄 예정이다.
이에 대해 진행되는 내용은 메디블록 공식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며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