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주최 첫 블록체인 행사 'ABF in Seoul,' 10월27일 시작... 이스라엘 전 총리 기조연설 - 서울시 주최 첫 블록체인 행사 'ABF in Seoul,' 10월27일 시작... 이스라엘 전 총…
  • 기사등록 2018-10-15 15:30:01
기사수정






서울시가 주최하는 첫 블록체인 행사인 제1회 ‘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창업허브와 신라호텔, 위워크 등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마포 서울창업허브를 블록체인·핀테크 기업 육성의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잡페어와 해커톤, 핀테크·5G 세미나, 블록체인 개발자 밋업 등 다양한 블록체인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시는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아시아, 그 중에서도 한국에서 일본과 중국 등 블록체인 3강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엔지니어, 학생 등이 모여 ‘블록체인을 통해 본 미래’(Seeing Future in Blockchain)를 주제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우선 10월 27일과 28일 양일 동안에는 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 ‘블록체인 & 핀테크 잡페어’와 해커톤, 5G·핀테크 세미나, 보스코인 개발자 밋업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잡페어는 블록체인과 핀테크, IT 분야에서 인재를 찾는 기업과 꿈을 펼칠 일자리를 찾는 인재들 간의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한국은 물론 일본과 중국 등 해외 기업들도 참여해 한국의 인재들이 해외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잡페어는 기업과 구직자들의 사전 지원을 통한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단순한 전시형 취업행사가 아닌 기업의 구인 정보와 이력서를 토대로 1대1 매칭과 면접을 진행해 실질적인 고용이 이뤄지도록 운영된다.


같은 날 전 세계에서 400명 이상의 프로그래머들이 참여하는 2개의 해커톤이 진행된다.  서울창업허브 9층에서는 BBR(Blockchain Business Review)와 디센터가,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에서는 중국 최대 해커톤 커뮤니티인 도라핵스(DoraHacks)가 주관하는 해커톤이 열린다. 


전 세계 젊은이들이 참여하는 이번 해커톤은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차원이 아닌 사업화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실제로 사업화를 지원한다.  


대한민국 인재들과 글로벌 인재들이 자웅을 겨루는 멋진 경쟁의 한 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10월 27일 오후에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의 5G와 핀테크 기술 동향을 발표하는 세미나가 열리고, 10월 28일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ICO(암호화폐공개)에 성공한 보스코인이 ARIST 연구진들과 함께하는 밋업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34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