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가 4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국회 민병두 정무위원장 초청해 제5차 블록체인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이날「ABC Korea의 비전과 전망」 주제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ABC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Blockchain), 문화(Culture) 세단어의 앞글자로 민병두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키워드로 ABC를 제시하며 특히 블록체인이 바꿔나갈 새로운 미래에 대해 강연했다.
이날 포럼에는 블록체인리더스포럼 회원을 비롯하여 블록체인 기업과 전문가, 법조인등 각계 4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 김형주 이사장은 최근 국회에서 통과된 산업융합촉진법 일부개정안 등 블록체인을 둘러싼 국회와 정부의 입장이 중요한 시점에서 민병두 정무위원장을 모시고 산업계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서 블록체인산업의 과제와 전망을 함께 모색하는 계기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지난 9월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국내 처음으로 법인설립 허가를 받고 현재 법인등기 절차를 밟고 있는중이다.
한편 민병두 의원은 지난 2일 국회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블록체인 암호화폐 자금조달(ICO) 합법화 문제와 관련해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질의 응답을 주고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