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2 10:03:51
기사수정

부동산에도 블록체인..글로벌 부동산 블록체인 플랫폼 ‘아이하우스닷컴’, ATO 2.0  정식 출시


글로벌 부동산 블록체인 부동산 플랫폼 ‘아이하우스닷컴(i-House.com)’이 금일(2일, 현지시각)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컨트렉트를 활용, 중개 수수료 없이 부동산 개발자와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ATO 2.0 (Asset Tokenize자산 토큰화 공개)’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ATO 2.0은 블록체인 기술의 이점들을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한 것으로서 사용자들이 글로벌 부동산 투자 시에 겪는 문턱을 낮췄을 뿐 아니라 중개인과 중개 수수료를 없앴다. 또한 부동산 개발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자금 조달이 가능하며, 전 세계 사용자들 대상으로 새롭게 개발되는 자산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ATO는 호텔, 리조트, 공유 오피스 등 상업용 부동산 자산의 미래 사용권을 토큰화(Tokenization)시켜 이를 사전에 판매하는 것으로, 개발자는 새로운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할인가로 미래의 사용권한을 사전에 구매할 수 있다. ATO 2.0은 ATO 1.0과 달리 아이하우스닷컴이 부동산 개발자 및 자산 소유주들을 위해 자산의 토큰화 작업부터 백서 작성, 스마트 컨트렉트 시스템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아이하우스닷컴의 리키 응(Ricky Ng) CEO는 “이번에 정식 발표한 ATO 2.0을 통해 아이하우스닷컴은 소규모의 부동산 개발자들이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함과 동시에 투자자들이 소액으로 중개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 없이 글로벌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어 개발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이점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특히 블록체인 기술의 이점들을 적용한 실제 부동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으로서 아이하우스닷컴은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이미 일본, 태국, 필리핀,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오는 11월 미얀마에서 ATO 2.0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아이하우스는 지난 4월부터 일본의 유명 휴양지인 카루이자와(Karuizawa)’에서 진행된 첫 ATO 프로젝트 ’일본 카루이타쿠(Karuitaku) 타임쉐어 리조트’는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춰 준공할 예정이다. 이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이라고 불리는 필리핀 팔라완(Palawan)에서의 두 번째 ATO 프로젝트는 짧은 진행 기간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태국 푸켓의 유명 휴양지인 방타오 비치 (Bang Tao Beach)에 위치한 세 번째 ATO 프로젝트 ‘VIP 카우리’도 최근 성공적으로 종료하였다. 최근에는 구글·애플·야후 등 유명 테크놀로지기업들이 위치한 미국의 실리콘 비치 지역에  ‘서비스드 아파트' 건축을 위한 ATO를 발표했다.


최근 아이하우스닷컴은 부동산 분야의 대표 블록체인 기업으로 2018 블록어워드에서 수상 하였으며, 국내 탈중앙화 거래소인 올비트에 상장함과 동시에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아이하우스에서 발행하는 토큰인 IHT토큰은 올비트를 비롯하여 글로벌 주요 거래소인 쿠코인(KuCoin), 게이트아이오(Gate.io), 엘뱅크(Lbank), 힛빗(HitBTC), 코인더블유(CoinW), 코인타이거(CoinTiger), 코인베네(CoinBene)에 상장되어 거래 가능하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83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