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0 07:00:01
기사수정

템코(TEMCO)는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 및 운영하기 위해 글로벌 투자 자문 회사인 TLDR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TLDR의 공동설립자인 톰 그라함(Tom Graham)을 비롯하여 알렉스 야마시타(Alex Yamashita), 그라함 프라이드맨(Graham Friedman)이 템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템코는 올해 7월에 ‘비트고(Bitgo)’의 창업자이자 전 CEO인 ‘윌 오브라이언’에 이어 8월 초 RSK의 설립자인 ‘가브리엘 컬만’을 어드바이저로 영입한 바 있다. 이에 더불어 암호화폐 업계에서 세계적인 명성의 자문사인 TLDR과 파트너십을 맺게 됨으로써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시장에서 사업모델의 견고함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TLDR과의 협업에 대해 템코의 공동창립자인 윤재섭 대표는 “TLDR은 각 국가별로 블록체인 산업이 문화적 차이로 인해 어떤 특징을 띄고 있고, 어떻게 전략을 짰을 때 효율적인 지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암호화폐 전문 기업이다”라고 파트너십 결성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TLDR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템코가 앞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적응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 같아 든든하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영향력이 있는 어드바이저들의 도움을 통해 템코 프로젝트가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LDR은 런던에 본사를 두고, 뉴욕, 샌프란시스코, 도쿄, 홍콩 등에서 활동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이버 보안, 투자 업무에 주력해온 암호화폐 분야의 선도적인 투자 자문 회사로 Kybernetwork, Gifto, ICON, Ox, Quanstamp, Aelf, IAMA, APEX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투자를 맡고 있다. 




영입된 세 명의 어드바이저들은 각기 다른 관점에서 템코 프로젝트에 아낌없는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톰 그라함은 블록체인 기술 및 경영, 해외 규제, 법적 자문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전략들을 위주로 조언을 할 것이며, 알렉스 야마시타는 투자 어드바이저로서 펀드레이징과 관련된 조언을 제공하고, 그라함 프라이드맨은 마케팅 캠페인과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TLDR의 공동설립자 중 한명인 그라함 프라이드맨은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과거부터 계속 서플라이 체인 솔루션을 찾아왔고, 그 결과 템코와 같이 합리적인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일하는 팀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템코의 서플라이 체인이 미래에는 효율성과 투명성을 극대화하여 향후 물류시스템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템코는 아시아 최초의 RSK 공식 파트너사이며, 비트코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 툴을 가지고 있는 RSK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유통의 전 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다. 


l 템코(TEMCO) 소개


템코(대표 윤재섭)는 RSK(루트스탁)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단절된 공급 체인을 연결하고 데이트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전략적 결정을 도와주는 분석 툴을 활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좀 더 투명하게 제품의 유통과정을 볼 수 있다. 템코가 제공하게 될 비즈니스 솔루션은 총 3가지로 이는 아래와 같다: 1) 물류 블록체인에 유입되는 수많은 데이터를 정형화하고 시각화하여 기업이 원하는 전략적 포인트를 추출할 수 있는 분석틀을 제공하는 Business Intelligence(BI) 툴, 2) 소비자들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고 가상화폐로 제품을 결제하는 등 새로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3) 템코의 블록체인에 제품 정보부터 유통 이력, 소비자 정보 등의 방대한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가공해서 제공. 


실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친환경 식품 전문 기업인 NENIA의 제품을 제조단계부터 최종 소비자 구매단까지 연결하는 등의 실제 적용 사례도 가지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