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 마힌드라, 스팸전화 차단 블록체인 솔루션 발표
인도 IT 대기업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가 스팸전화를 차단하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인도 현지 미디어 Zee Business가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테크 마힌드라는 통신, 제조, 하이테크,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달 삼성SDS는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TM)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테크 마힌드라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바이낸스, 엘립틱과 파트너십...돈세탁 방지 강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블록체인 분석 스타트업 엘립틱(Elliptic)과 파트너십을 체결, 보다 철저히 규제를 준수할 것이라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엘립틱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돈세탁, 테러자금 조달 등 불법 행위와 관련된 거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앞서 바이낸스는 사이퍼 트레이스(CipherTrace), 아이덴티티 마인드(IdentityMind), 레피니티브(Refinitiv),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 등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해 KYC/AML 등 컴플라이언스 분야를 강화한 바 있다.
▲ 멕시코 타마울리파스, 블록체인 곡물 추적 시스템 도입
멕시코 타마울리파스 주정부가 수수, 대두, 옥수수 등 곡물 이력 추적을 위해 그레인체인(GrainChain) 블록체인을 활용할 전망이라고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전했다. 타마울리파스 주정부 관계자는 "그간 사람들은 곡물의 무게, 상태 등을 손으로 기록했으며, 위변조가 쉬운 데이터를 악용해 이득을 취한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 서베이 "독일인 27%, 2년 내 BTC 가격 2배 상승"
The Paypers에 따르면 Coincierge.de가 젊은 독일인 2,054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7%가 2년 내 비트코인(BTC) 가격이 2배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여론조사 당시 BTC 시세는 4,446 유로였다. 응답자의 15%는 BTC가 지금보다 2배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믿었으며, 3%는 최소 2만 유로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반면 응답자의 26%는 BTC 가격이 반토막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서베이 결과 암호화폐는 특히 18~24세의 연령층이 선호하는 투자 타입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