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록체인 서울 2018] 테조스 캐서린 대표 " 상업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지원에 힘쓸 것" - [블록체인 서울 2018] 테조스 캐서린 대표 " 상업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지…
  • 기사등록 2018-09-18 14:30:01
기사수정





머니투데이미디어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서울 2018’이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특별시, 제주특별자치도, 국회 제4차 산업혁명 포럼 등이 후원했다.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들은 한자리에 모여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밋업 참석자와 연사자들의 주된 발표 내용은 블록체인이 실생활 서비스와 접목됐을 때 시장이 활성화되고 투기성이 사그라들 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캐서린 브라이트만 테조스 대표는 블록체인의 발전 방향과 기술 트렌드를 예로 들며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논했다.


그는  “수년간 급등락 주기가 반복돼왔지만, 앞으로는 실제 상용화 사례가 나오면 암호화폐 시장이 점차 안정화 단계에 진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테조스 대표는 퍼블릭 블록체인과 테조스의 차이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탈중앙화를 테조스의 모토로 삼고, 상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브레이트먼 창립자는 테조스의 철학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온체인 거버넌스를 꼽으며 비트코인과 같은 기존 퍼블릭 블록체인은 업그레이드를 하기가 쉽지 않은 반면 테조스는 이와 다르다고 밝혔다.

반면 테조스는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 거버넌스가 적용돼 자체 개선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그는 "테조스는 토큰을 보유한 이들이 투표를 함으로 해서 프로토콜을 통해 자체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구조물이다"라며 "플랫폼 차원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이유는 토큰 보유자들이 다른이 에게 위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테조스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지난 2014년부터 개발됐고 합의 알고리즘은 지분 증명(PoS, proof of stake) 방식에 따르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