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4 05:00:01
기사수정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이 9월 5일부터 항공촬영 기술에 관심이 있는 현업인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핵심산업 드론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인 ‘차세대 핵심산업 드론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은 영상 관련 콘텐츠 종사자들 25명 내외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콘텐츠 영역에 대한 아이디어 및 성장 가능성 제고를 목표로 한다.

이 과정은 항공촬영 특수기술을 보다 심화로 교육하여 프로그램 종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KBS1, KBS2의 다양한 프로그램 항공 촬영을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 스토리 변명환 PD가 직접 교육 진행

이번 교육 과정에는 항공 촬영 전문가인 미디어스토리 대표인 변명환 PD가 강사로 나섰다. 변명환 PD는 방송 1박 2일, 용띠클럽, 우리 동네 예체능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걸어서 세계 속으로 등 다수의 항공촬영 경력이 있다. 첫 주에는 콘텐츠 인재캠퍼스에서 드론의 원리와 종류를 알아보고 편집 실습을 통해 항공 촬영 편집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주의 강연을 바탕으로 둘째 주부터는 일산 킨덱스의 드론의 이해 실내 세트장에서 드론 항공 촬영 실습이 이루어진다. 드론 관리법부터 목표 지점 이동, 기획물 촬영 실습까지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주에는 드론 항공 촬영 실습을 해 촬영 영상을 모니터하고 항공촬영 영상 편집 실습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조별 과제 완성 작품을 시사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교육은 두 명이 교육생이 한 조가 되어 드론 촬영부터 편집까지 하는 하나의 과제를 수행하고 평가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마르시스, 영국의 스마트 코딩 교육 기업 샘랩과 독점 공급 계약 체결


오조봇, 대시 등 코딩 교육용 로봇과 콘텐츠를 다루며 코딩 교육 전문 기업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마르시스가 영국의 스마트 코딩 교육 기업인 샘랩(SAM Labs)과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샘랩은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이미 영국과 미국, 중국의 많은 학교에서 샘랩의 제품을 활용하여 STEAM 교육을 하고 있다. 교실을 비롯한 학습 공간에서 최상의 STEAM 교육 경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다양한 제품들로 학생과 교사들이 코딩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샘랩의 목표이다.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모듈과 블록으로 구성된 샘랩의 제품들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명령을 코딩하고 이를 모듈을 통해 구현한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의 모듈은 각각 배터리와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개별적으로 작동시키기 쉬우며 페이퍼토이 등 다양한 콘텐츠와도 접목할 수 있어 확장성이 뛰어나다.

코딩을 현실로 만드는 재미있고 상호적인 샘랩만의 커리큘럼과 역량에 맞게 제작된 직관적인 코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더욱 자연스럽게 코딩을 익힐 수 있는 교구로써 우리나라 어린이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마르시스 박용규 대표는 “이번 샘랩과의 계약을 통해 훌륭한 제품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한국 학생들이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마르시스는 앞으로도 수준 높은 외국의 코딩 교구들을 국내에 소개하여 한국의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코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3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