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9 06:00:01
기사수정

세계에서 가장 큰 보험 회사 그룹 중 하나인 중국의 핑안 보험사(Ping An Insurance)는 블록체인 기술, AI,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지지하는 “스마트 시티에 대한 백서”를 발표했다고 8월 22일 인민일보는 전했다.

보험, 은행, 금융 서비스 분야의 중국 대기업인 핑안 보험사는 2018년 5월 현재 세계에서 세번째로 가치있는 글로벌 금융 서비스 회사로 선정되었다.

인민일보에 따르면, 핑안보험회사는 8월 21일에 “스마트 시티에 관한 백서”를 발표했다.보고된 목표로는 정부가 “서비스 거버넌스 도시”의 새로운 모델을 만드는 것을 돕는 것과, “지혜[와 지성]”을 기본 사고로 하는 “포괄적이고, 체계적이고, 고도로 인식된 방법론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핑안 보험사는 ‘스마트 도시’ 발전을 촉진함에 있어, 서비스와 창의성의 관점의 [지능] 시스템을 내세워 실행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핑안사는 많은 핵심 전문 기술을 습득했으며 이 분야에서 더욱 확신을 가지고 있다. 핑안사의 다섯 가지 핵심 기술(생체 인식,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중국은 블록체인, 인공지능, IoT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스마트 도시”에 시행하고, 그러한 스마트 도시를 천개 설립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중국은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 중 하나이다.



현재 가장 성공적인 중국의 “스마트 도시” 중 하나는 2017년 10월에 특별 경제 구역으로 시진핑 주석이 선포한 씨옹안(Xiong’an)이다. 올해 7월 씨옹안(Xiong’an) 정부는 컨센시스(ConsenSys)와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컨센시스 회사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해 정부에게 자문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1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