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6 08:00:01
기사수정

파이낸셜 뉴스 런던의 보도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상장지수펀드(ETF) 제공 업체 블랙록(Blackrock)이 비트코인 관련 펀드의 제공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해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블랙록의 CEO 래리 핑크(Larry Fink)는 오늘 아침 블룸버그에 이와 반대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 보고서가 보도 된 후, 전세계의 암호화폐 뉴스와 금융 웹사이트들은 이 기사를 1면에 실어 암호화폐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행사했다. 비트코인은 1시간만에 4% 가까이 상승했고 업계 시가총액은 100억달러를 돌파했다.

몇몇 분석가들은 블랙록이 과거 암호화폐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보였기 때문에 이와 같은 소식에 놀라워 했으며, 이 보고서는 블랙록이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 관련 펀드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명시하진 않았지만 회사가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할 것을 암시했기 때문에 회사가 암호화폐 시장의 경쟁에 앞설 수 있는 책략으로 보였다.

 

블랙록 CEO, 암호화폐에 대해 관심 없다.



하지만 블랙록의 CEO인 래리 핑크는 오늘 아침 블룸버그에 출연해 이전 보도들과 다른 입장을 전했다. 그는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에 관심이 거의 없으며 단 한명의 고객도 그에게 옵션을 청원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미국의 포춘(Fortune)지는 세계 최대의 ETF 기업인 블랙록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여전희 회의적이며 암호화폐 생태계가 더욱 강력한 규제에 직면했을 때 암호화폐의 미래는 불투명하기 때문에 아직은 투자할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하지만 현재는 아니더라도 핑크는 자신의 회사가 암호화폐 산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는 블랙록의 6조 3천억달러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또는 기타 코인에 투자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아직 금융기관이 자산 클래스로부터 암호화폐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가졌다는 것을 나타낸다. 현재 핑크는 블랙록이 코인의 성능을 현금화의 대안으로 ‘디지털화’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코인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에 대한 핑크의 발언은 암호화폐에 대한 완전한 동의라고 말할 순 없지만 일부 중복된 의견이 있으며 블랙록은 암호화폐 산업을 연구하고 투자 및 거래를 위한 잠재적 자산으로 연구하기 위해 자원을 쏟고 있음은 확실하다. 그러나 회사는 금융 상품 오퍼링의 최전선에 머물러 있음에도 현재는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을 것이란 의견을 명확히 했으며 핑크의 의견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9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