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라(EDRA)' 곽준규 대표가 지난 11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개최된 ‘2018 한국금융투자포럼’에서 강연을 통해 ‘블록체인의 활용 사례와 사업 전략’을 주제로 발표 시간을 가졌다.
‘2018 한국금융투자포럼’은 블록체인의 제도 확립과 투자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한국금융신문 주최 하에 ‘블록체인 투자의 길을 찾다’라는 내용을 골자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관계 및 금융전문가는 물론 유수의 기업관계자들이 모여 블록체인 선진사례와 미래 산업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곽준규 대표는 주제강연 제1세션에서 ‘블록체인의 활용사례와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곽준규 대표의 말 대로라면 블록체인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접목돼 시너지 효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
에드라코인은 ‘논리분배형 블록체인’ 원천기술을 활용해 연산 없이도 채굴할 수 있는 비연산형 마이닝 코인이다.
문제를 풀어야 하는 기존의 연산형 방식에서 탈피해 정보 검색, 게임, 음악 감상, 웹서핑 등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하는 일상 행위만으로 액션을 감지해 코인 채굴이 가능하다.
곽 대표는 "더 나아가 블록체인이 암호화폐로 인식되는 그 동안의 이미지를 벗어버리고‘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이 될 것" 이라며 “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이 널리 보급되면 블록체인 생태계의 선순환 발전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