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8 17:00:00
기사수정


▲ 다이어 "개인 투자자 점유율 지속 ↑"

암호화폐 관련 전문 리서치 기관 다이어(Diar)가 비트코인 온체인 트랜잭션 데이터를 인용 "기관 투자자들은 여전히 관망세를 이어가는 반면, 개인 투자자들은 적극적인 투자 양상을 띄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는 "1~10 BTC 보유 주소는 전체의 약 10%를 차지했고, 이는 2017년 1월 대비 약 38%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한편, 10~1,000 BTC 보유 주소 점유율은 전체 유통량의 약 48%로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 日 SBI, 라스트루츠 거래소 지분 전량 매각

일본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SBI 그룹이 보유하고 있던 암호화폐 거래소 라스트루츠(LastRoots)의 30% 지분을 일본 인터넷 기업 OKWAVE에 전량 매각했으며, 매각 금액이 수억엔 규모로 알려졌다. 업계 내에서는 이와 관련해 SBI가 암호화폐 보안 시스템 업무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 EOS, 최근 3개월 깃허브 코드 활성도 저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롱해시(longhash)가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기관 크립토미소(cryptomiso)를 인용 "EOS가 최근 1년 깃허브 상에서 4,118 커밋(commits)을 기록했으나, 최근 3개월 전체의 3% 수준인 114 커밋을 기록하며 저조한 코드 활성도를 보였다"고 보도했다. 한편, ETH와 TRON은 작년 2월 26일부터 현재까지 각각 1,048 커밋, 5,395 커밋을 기록, 최근 3개월 동안엔 186 커밋, 772 커밋을 기록한 바 있다. 커밋은 깃허브 사이트에 코드의 개발과 수정, 변경 사항등을 저장하는 행위다.



▲ 존 맥아피 "점점 더 많은 사람이 BTC 저점 통과를 말하고 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 옹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존 맥아피(John McAfee)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점점 더 많은 사람이 BTC가 저점을 통과했다고 말하고 있다"며 포브스 링크를 인용했다. 포브스는 "BTC가 50주 이동평균선이 2015년 4월 이후 처음으로 100주 이동평균선 아래로 떨어졌다"며, 다수 투자자의 발언을 인용해 "새로운 강세장 랠리가 시작될 수 있다"고 전했다.


▲ CME, 글로벡스 시장 재개 공지

미국 시카고선물거래소(CME) 그룹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CME 글로벡스 시장을 12시 15분 프리오픈, 12시 45분 오픈한다고 밝혔다. 프리오픈마켓 시간엔 계약체결은 되지 않고 오더 접수·수정·취소만 가능하다. 글로벡스는 1992년 6월 CME와 영국의 로이터사가 선물과 옵션거래를 정규 거래시간 이외의 야간에 거래하기 위해 공동개발한 장외전산매매 시스템이다. CME는 오늘 오전 기술적 문제로 글로벡스 시장이 모두 중단됐으며, 주식, 선물, 상품 등의 거래가 모두 정지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72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