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네로 수석 개발자 "모네로, 완전한 개방형 탈중앙화 네트워크"
모네로(XMR, 시가총액 13위)의 수석 개발자 히카르도 스파그니(Riccardo Spagni)가 최근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XMR은 완전히 개방된 탈중앙화 네트워크"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신분이나 사용 목적에 대해 제약을 거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이날 "대다수 익명성 및 사생활 보호 기술을 원하는 사람들은 프라이버시를 중요시 여길 뿐, 기술을 악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 트위터 이용자 "코이노미 월렛 보안결함, 6~7만 달러 암호화폐 도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Warith Al Maawali'라는 ID를 쓰는 트위터 유저가 "암호화폐 월렛 코이노미(Coinomi)가 자체적인 시스템 보안 결함으로 6만~7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했다"며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코이노미는 사용자들의 지갑 복구키(seed phrases)를 암호화 과정을 거치지 않은 일반 텍스트 형식으로 구글 맞춤법 검사기에 전송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를 처음 발견한 후 코이노미 측에 제보했지만, 코이노미 측은 결함 관련 책임을 질 수 없다는 답변을 보내왔다. 도리어 이를 외부에 공개할 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협박했다"며 "사용자들은 코이노미 월렛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