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7 17:00:00
기사수정




▲ 비탈릭 등 ETH 개발자, 커뮤니티 투명성 제고 위해 수입 내역 공개

이더리움 재단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허드슨 제임슨(Hudson Jameson)이 개발진 투명성 제고를 주장하며 본인과 다수 프로젝트의 이해 관계 등을 공개했다. 이에 비탈릭 부테린, 저스틴 드레이크(Justin Drake), 마틴 스웬데(Martin Swende) 등 ETH 주요 개발진도 자신의 수입 내역과 암호화폐 보유량 등을 공개하며 동참하는 모습이다. 앞서 이더리움 개발자 아프리 쇼든(Afri Schoedon)은 패리티 테크놀로지(Parity Technologies) 고위 관계자로 활동하는 것이 이해 충돌 가능성을 높인다는 의견이 제기됨에 따라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떠난 바 있다.



▲ 바이낸스, '바이낸스 체인' 테스트넷 출시 발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산하 탈중앙화 플랫폼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를 가동하기 위한 네트워크인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의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는 "메인넷 출시일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은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바이낸스코인(BNB)이 기축통화로 사용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NB는 현재 16.54% 오른 11.3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스위스 암호화폐 재단, 경영난에 설립 열기 주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티씨닷컴(btcmanager.com)에 따르면 2017년과 2018년 스위스에 설립한 재단 중 10%가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해당 미디어는 "크립토 밸리를 비롯한 스위스 주요 지역은 당국의 암호화폐 친화 정책, 우수한 ICO 자금 조달 환경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지털 자산 업체로부터 각광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미디어는 "비영리 조직인 재단 특성상 상업적 운영이 부적합해 다수 재단이 경영난을 겪고 있다"며 "이로 인해 스위스의 암호화폐 재단 설립 열기가 식고 있다"고 전했다.



▲ 러시아 하원의원 "4월 초 디지털 자산 거래 개정안 재심"

러시아 통신사 인테르팍스(Interfax)에 따르면, 러시아 하원(두마)의 아나톨리 악사코프(Anatoly Aksakov) 금융시장위원회 위원장이 "디지털 자산 거래에 사용되는 디지털 금융자산 법안과 러시아 연방의 민법 개정안에 대한 재심이 3월 혹은 4월 초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두마 금융위는 올해 초 디지털 금융 자산 법률 초안을 검토할 계획이었으나, 법안 심의와 의사결정이 지연된 바 있다.


▲ 코인베이스, 남미 암호화폐 거래소 투자...현지 거래 자유화 촉진 기대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코인스파이(cryptocoinspy)에 따르면 멕시코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에어TM(AirTM)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산하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미디어는 "에어TM은 남미 지역 암호화폐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코인베이스 투자 참여는 금융 인프라가 부족한 남미 개발 도상국의 거래 자유화 촉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00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