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2 20:00:06
기사수정


▲ 블룸버그 “JPM, 리플에 위협적…은행 주도 암호화폐 발행 한계 여전”

블룸버그 통신이 암호화폐 전문 연구 기관 델피디지털(DelphiDigital)의 고위 관계자인 톰 쇼네시 (Tom Shaughnessy) 발언을 인용 “글로벌 투자 은행 JP모건 체이스가 자체 발행하는 JPM코인(JPM Coin)이 블록체인 기반 해외 송금 서비스 업체 리플사와 리플(XRP) 코인에 위협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해당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전통 은행 입장이 바뀌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폐쇄적인 네트워크 형식의 JPM은 여전히 시장 잠재 수요를 충족할 수 없을 것”이라며 반박했다. 그는 “전통 은행은 결국 넷스케이프(Netscape)와 비슷한 전철을 밟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브라우저의 원조격인 넷스케이프는 한때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했지만 이후 경쟁력을 상실, 후발 주자에 추월 당하며 인터넷 서비스 업체 AOL에 인수된 바 있다.



▲ 모건크릭 창업자 "은행, 스테이블코인 출시 잇따를 전망"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크릭디지털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창업자가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대형 투자은행 JP모건 체이스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JPM코인의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며 "곧 모든 은행들이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잇따라 발행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일부 엘리트들이 만든 폐쇄적인 시스템은 언제나 보통 사람들이 만든 개방형 시스템에 의해 쓰러진다"며 "비트코인의 앞날은 밝으며 은행가의 미래는 밝지 않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48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