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사용자 76% "ProgPoW 도입 찬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투표 포탈인 'CarbonVote' 데이터를 인용해 "이더리움(ETH) 사용자 중 76%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ProgPow 알고리즘 도입을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ProgPow는 주기적인 알고리즘 변경으로 ASIC 채굴기에 저항성을 가진다는 게 특징이며,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POS 전환이 연기됨에 따라 POW를 사용하는 동안 ASIC 채굴 중앙화 문제를 저감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언급되고 있다.
▲ 리히텐슈타인 우체국, 전국 지점에서 암호화폐 판매 서비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히텐슈타인 우체국이 스위스 블록체인 금융 결제 업체 Värdex Suisse AG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국 우체국 지점에서 암호화폐 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해당 서비스 이용자가 법정화폐로 BTC를 구입할 경우, 퍼블릭 키와 프라이빗 키가 생성되는 물리적 지갑을 받게 되는 방식이다. 한편, 우체국은 BTC에 이어 ETH, LTC, BCH, XRP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금지령 해제 안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다민 나수티온(Darmin Nasution) 총재가 "정부 당국은 암호화폐 금지령을 해제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인도네시아 은행은 비트코인을 화폐로 정의하는 규제 및 합법화를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인도 정부는 선물거래소의 최소 보유 자본금을 1조 루피(약 7,170만 달러)로 규제하는 등 강력한 암호화폐 규제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