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2 08:00:01
기사수정

비록 중국 정부는 그들의 암호화폐 금지법이 성공적이라고 했지만, 거래인들은 국가 규제당국에 의한 암호화폐에 대한 엄격한 조사에도 불구하고 이 금지 조치를 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은 것 같다.

거래소는 또한 정부에 의해 중지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어 중국 시민들을 위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중국 관영신문인 상하이증권타임즈는 8월 말 당국이 불법적으로 운영되는 거래소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고 중국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추가적인 124개 해외 거래소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외 거래소는 탐지를 피하기 위해 도메인명을 자주 바꾸는 등 정부의 금지 조치의 약점을 이용했다. 그들은 또한 서버를 중국 본토 밖의 나라로 옮겼고, 당국이 불법 거래소를 감시하고 차단하는 것을 엄청나게 어렵게 만들었다.



 

중국 정부는 암호화폐 금지가 성공적이었다고 주장

지난 7월 중국 중앙은행은 중국의 암호통화가 엄청나게 성공적이어서 위안화 거래활동을 1% 미만으로 감소시켰으며 한때 세계 무역량의 90%를 차지했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금지 조치 이후, 정부는 가능한 한 많은 세간의 이목을 끄는 거래소, ICO 및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중단함으로써 거래량을 급격히 줄이고 시민들을 시장에서 멀어지게 했다.

비록 주 규제당국이 종종 불법 ICO를 폐쇄하고 해외 거래소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고 있지만,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접근을 완전히 없앨 수 있을 것 같지는 않다.

홍콩과 대만에 기반을 둔 중앙 집중식 암호화폐 거래소인 타이드비트(TideBit)의 COO인 테렌스 창(Terence Ts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최근의 경고와 해외 플랫폼에 대한 감시 강화는 외국 기업이라고 주장해 온 소규모 거래소를 겨냥한 것이지만, 사실은 그들이 중국 기업에 사업을 아웃소싱했다고 주장하며 중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랜딩 페이지가 중국어로 된 이러한 거래소는 감독당국의 특별한 조사를 받았다.

규제당국이 불법적 거래소에 대해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보고서에 따라, 중국의 거래량은 33% 감소했는데, 이는 거래상들이 거래소에 디지털 통화를 보유하는 위험 때문에 그들의 암호화폐를 콜드 스토리지 지갑으로 옮길 가능성이 높다.

불법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 외에도, 중국 상인들은 거래소 같은 중간 상인을 사용하지 않고 지갑 간에 직접 환전하며, 금지를 우회하기 위해 피어투피어 거래를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거래는 가상 화폐를 테더로 변환하고 가상 화폐와 교환하여 지불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모든 온라인 작업은 가상 사설망 (VPN)을 통해 수행된다.

정부는 아직 VPN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지만, 이러한 툴의 사용을 금지하면 피어 투 피어 암호화폐 거래를 수행하기가 더욱 어려워질 것이다.

위챗, 텐센트, 앤트 파이낸셜을 포함한 일부 중국 기업들은 정부 규제당국에 더 잘 따르기 위한 노력으로 자신들의 사회적 플랫폼에 대한 암호화폐 거래를 막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