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1 18:00:01
기사수정

한국의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9월 7일 금요일 아시아경제TV 방송의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규제와 ICO 규제를 위한 감독당국 간의 국제 협력을 강화하자고 제안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6일 서울에서 열린 제20차 통합금융감독회의(IFSC) 개막식 중 15개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더 많은 협력 가능성을 발표했다.

한국 관계자는 한국의 주요 목표는 “불법 행위를 막기 위해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시아 경제 TV의 보도와 같이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새로운 금융 상품이나 서비스가 등장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자금 세탁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국가 간 정보 공유를 포함한 국제적인 협동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금감원장은 또 암호화폐 규제에는 소비자 보호 시스템과 금융 회사의 내부 통제가 포함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IFSC는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산업을 총괄하는 기관이다. 한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 캐나다, 영국, 독일,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스위스, 노르웨이, 스웨덴, 헝가리, 아이슬란드, 덴마크, 아일랜드는 ISFC 회원국에 속한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듯이, 한국은 이전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다양한 서비스에 통합하는 데 관심을 보였다.

한국 관리들은 기술에 대한 이해를 얻기 위해 스위스의 크립토 밸리(Crypto Valley)를 방문하여 한국의 국회의원들은 그들만의 “블록체인 섬”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하지만 한국 정부 관계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하기 위해 엄격한 조치도 취했다. 8월 정부는 벤처기업을 지배하는 법률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제외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썼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