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2 09:20:01
기사수정



암호화폐 시빅(CVC)의 설립자이자 암호화폐 펀드 멀티코인 캐피탈의 일반 파트너인 비니 링햄(Vinny Lingham)은 비트코인 가격이 3,000달러 이하로 떨어지면 앞으로 몇 가지 심각한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3000달러대 이하로 떨어지면 현재 암호화폐 겨울이 ‘핵겨울(Crpyto nuclear winter)’로 바뀔 수 있다고 링햄은 말했다.

지난 11월, 비트코인은 3,500 달러에서 4,000 달러 사이의 좁은 범위에서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급격한 하락 후 12월 연간 최저치인 3,122달러에서 방어를 해냈다.

쓰리 애로우 캐피털(Three Arrows Capital)의 수주(Su Zhu)대표는 지난달 비트코인이 3,000달러 근처로 떨어질 때마다, 코인베이스와 비트스탬프 같은 암호화폐 피아트 간 거래소(Crypto-to-fiat)에서 대형 매수벽이 형성되었다고 말했다.

여기에서 10%(3,300달러) 떨어진 코인베이스의 매수벽은 2015년 중반 이후 가장 크다.(BTC 개념에서) 비트스탬프도 이와 유사하다. 더 낮은 가격을 지키기 위해서는 피아트 지원 입찰을 채워야 한다. 



주(Zhu)의 언급 이틀 후, 암호화폐의 가격은 연간 최저치로 떨어졌지만 약간의 회복세를 보이면서 많은 지지자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주요 거래소에는 큰 매수벽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 주 초,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는 유동성이 없어 수익 발생의 어려움으로 그들의 서비스 종료를 알렸다. 이는 일본, 한국, 미국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 시장의 상황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전반적인 거래 활동이 감소함에 따라, 이것은 많은 거래소에 유동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01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