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6 18:00:02
기사수정


▲ 獨 경찰, 전력 무단도용 암호화폐 채굴 일당 검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독일 작센주 클링엔탈시 경찰 당국이 최근 전력을 도용해 암호화폐를 채굴한 일당을 체포했다. 이와 관련해 현지 경찰은 "독일의 전력회사 PGH와 컴퓨터 시스템을 추적한 결과, 남자 5명과 여자1명으로 구성된 범죄 일당이 2017년 부터 전력을 도용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무단도용한 전력을 사용해 80여대의 GPU를 가동, 암호화폐를 채굴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디어에 따르면, 이들의 전력 도용으로 인한 전력 공급회사의 피해는 약 22만 유로(2.8억원 상당) 규모로 추산되고 있다.



▲ LTC 창시자 찰리 리 "밈블윔블 프로토콜 도입 고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라이트코인(LTC)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LTC에 밈블윔블 프로토콜의 도입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해당 안건에 대해선 아직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고, LTC 블록체인에 밈블윔블 프로토콜을 실질적으로 도입하는 단계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LTC는 밈블윔블 기반 익명성 강화 코인 빔(BEAM)과 다르게 밈블윔블 불렛프루프 버전을 응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89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