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9 13:36:07
기사수정



반기문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것"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오늘(9일) 홍콩에서 열린 일대일로(一带一路·智链万物) 중국 신 실크로드 정책 관련 포럼에서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을 통한 응용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축하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전까지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가 적었다. 최근에서야 어느정도 이해를 했다"며 "세계가 불확실성과 리스크를 안고 있지만, 과학기술과 기업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출처:코인니스


[코인니스 오전 시세 브리핑]


BTC가 새벽 2시경 250 달러 가량 하락하며, 현재 6,200 달러대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06% 하락한 6,212.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 모두 약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ETH(-9.45%)가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시총 100위권 코인들도(3종목 상승·97종목 하락) 전반적으로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중 BTCD(+32.01%)가 가장 큰 상승폭을, RHOC(-17.41%)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9일 오전 8시 4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총 시가총액은 1,930억 9,009만 달러다.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110억 4,113만 달러다. BTC의 점유율은 55.5%를 나타내고 있다.


BTC는 현재 빗썸에서 2.37% 내린 720만 4,000원, 업비트에서 2.32% 내린 721만 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 프리미엄은 각각 +3.21%, +3.31%를 기록하고 있다. 빗썸에서는 현재 CTXC(+15.51%)가 가장 큰 상승폭을, TRUE(-18.63%)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업비트에서는 WAVE(+4.22%)가 가장 큰 상승률을, MTL(-11.53%)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40.5%, 숏 포지션이 59.5%로 숏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출처:코인니스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 2,000억 달러 붕괴]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이 2,000억 달러 밑으로 감소, 현재 시가총액은 1,944억 9,869만 달러, 24시간 거래량은 107억 2,559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미 FBI, 2,160만 달러 지원금 요청...암호화폐 범죄 잡는다]

암호화폐 거래소 AMB크립토에 따르면, 미 연방수사국(FBI) 금융범죄부가 "암호화폐 산업에서 관련 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FBI는 현재 네트워크 범죄 및 암호화폐 관련 범죄를 수사하기 위해 2,160만 달러 지원금을 요청한 상태다"고 전했다. 또한 FBI는 "암호화폐 관련 범죄 중 다크넷(Dark Net)과 ICO 사기가 가장 많이 발생한다"며 "범죄자들은 최종적으로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환전해야하기 때문에, 사법기관의 수사를 도와주고 있다"고 부연했다.


[아이슬란드, 암호화폐 거래소 첫 승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피디아(coinpedia)에 따르면, 암호화페 거래소 'skiptimynt'가 처음으로 아이슬란드 금융감독당국(FME)으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허가를 승인받았다. 해당 거래소에서는 BTC와 Auracoin만이 거래되고 있다. 또한 당국은 돈세탁 및 테러리즘 원조 행위를 감시하기 위해 암호화폐 관련 회사들의 라이선스 등록을 의무화하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한 바 있다.


[태국 SEC, 6번째 암호화폐 거래소 승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 허가신청을 승인했다. 이로써 태국에는 6개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정부 당국으로부터 허가를 받게 됐다. 또한 현지 미디어는 당국이 암호화폐를 통한 불법 자금 유통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비탈릭 부테린 “ETH 샤딩 기술, 중앙화 고정비용 절감 가능해”]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중앙화 시스템은 보편적으로 고정비용이 높다”며 “이더리움의 샤딩 기술은 관련 거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탈릭 부테린 "블록체인, 경제 발전 도울 '도구'"]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8일 '이더리움 산업 서밋'에서 "블록체인을 경제 시스템 내 각종 불협화음들을 해결할 '도구'로 받아들여야 한다.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컨텐츠를 공동 제작하기도 하고, 각자 그에 상응하는 보수를 받는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사람들에게 책임감을 부여하며, 미디어 분야에서는 '페이크 뉴스'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사람들은 더 효율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해내기 위해 일을 하고 각종 '도구' 및 '경제 메커니즘'을 제시하고 있다. 이 경우 전통 결제 수단은 이러한 수요를 따라갈 수 없으며, 블록체인 통해 새로운 경제 메커니즘을 구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약세장 지속...2분기 GPU 출하량↓]

미국 시장조사기관 존 페디 리서치(Jon Peddie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2018 2분기 GPU 시장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올 2분기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 지속과 각국의 규제 강화에 GPU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글로벌 GPU 시장 출하량 역시 1100만 개로 1분기 대비 28% 감소했으며, 전년도 평균 출하량보다 9.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코인니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7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