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한빗코 김성아 대표 "기존 금융시장에서 누리지 못했던 상품들을 암호화폐시장에서 선 뵈는 것이 목표, 유저와 디앱들 친숙한 환경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 - [인터뷰] 한빗코 김성아 대표 "기존 금융시장에서 누리지 못했던 상품들을 …
  • 기사등록 2019-02-08 21:37:14
기사수정



▲ 김성아 한빗코 대표



한빗코 거래소는 한국 메이저 7대 거래소로 안전한 거래소로 인정받고 있다.

한빗코 김성아대표는 한국 최초 거래소 코빗 거래소 PM을 시작으로 암호화폐 트레이딩 투자회사인 ELJOVI 파트너 및 ELJOVI global fund director 그리고 한빗코 대표직까지 블록체인 업계 초기부터 블록체인 생태계와 함께해왔다.    

 #From whitepaper to action 비전을 알리고자 ChainActionMovement 파운더로도 활동중이다. 

UN SDG's 17 Goals과 맞는 좋은 프로젝트를 장려하여 다시 한번 블록체인 생태계를 일으키기 위한 활동으로 UNOPS 및 국제기구들과도 함께 협력해 좋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알리는 일에 힘쓰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시아경제TV에서 방영된 블록배틀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한 바 있다.


Q1. 대표님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2015년도에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에서 PM으로 들어가기전 선물옵션트레이딩을 주로 해왔었습니다.


이후 크립토쪽 투자회사의 엘조비의 파트너로 오게 됬습니다. 


그쪽에서 투자한 포트폴리오 중 하나가 한빗코였었습니다.


한빗코의 런칭은 제네시스마이닝,실리콘 밸리 투자자 쪽,페이먼트 쪽 분들과 함께 준비했습니다.


Q2. STO 같은 경우의 트렌드는 어떻다고 보시나요


미국에서 STO 2개가 라이센스를 받아 상장돼 실제적으로 거래되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오픈 파이낸스 네트워크라는 곳은 증권사 라이센스가 원래 있는 곳입니다.


증권사 쪽 브로커들이 경쟁이 심합니다.


이에 라이센스를 살려서 시큐리티 토큰을 리스팅해서 트레이딩하게 해주는 플랫폼을 만든 것입니다.


이 같이 STO는 공개시장의 틈새시장이라고 봅니다.


IPO는 진입장벽이 크고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STO는 모든 것을 공개할 의무는 없고 비용도 적게들어가 reach market으로 보여지고 있는 거죠.


회사가 될 수있고, 펀드가 될 수 있고 모양새를 갖춰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회사 공개가 수월해질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토큰이라서 다른 토큰으로의 전환도 가능할 수 있겠죠.


미국같은 경우는 STO를 그냥 증권으로 봐서 기존 법제화 된 틀 내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더욱 빨리 진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Q3. STO를 국내도입할 수 있는 가능성은 있나요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은 증권으로 본다 이런식으로의 논의가 시작이되고 규제가 생기면


비즈니스가 커질 수 있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등 외의 다른시장으로 STO가 동등하지 않지만 그 정도 급의 


새로운 시장이 생길 수 있겠죠.


Q4. 대표님이 보시는 암호화폐의 철학이 있으신가요


게임이 영역이든 어떤 영역이든 토큰 이코노미가 들어갔을 때 어플리케이션이나 디앱스가 좋아지는 모델이 있습니다.


토큰 이코노미의 새로운 면 이라는 거죠. 예를 들면 신뢰하지 않는 상황에서 프로그램으로 신뢰를


만들어내서 이코노미를 만들어내는 부분은 굉장히 새롭습니다.


이 같은 부분이 기본적으로 형성되면 대중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겠습니다.


디앱들이 활성화가 되면 유저가 많이 들어올수 있겠죠.


규제나 법제화 같은 부분은 시큐티티 토큰을 기존 자본시장과 어떻게 연결시키느냐가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겠습니다.


디앱스와 같은 Vehicle이 기본적으로 수익창출에 기여를 한다고 보면 될거 같아요.


이오스의 트론 같은 것도 주목은 받지만 전반적으로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관건은 유저들이 많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관건이 될 것같습니다.





Q5. 글로벌 전략이 있으신가요?


법제화와 같은 Compliance영역은 기존부터 계속 노력을 해 나갈 부분입니다.


거래소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는 것이 단기적인 목표입니다.


이후는 디앱들이 필요한 거래소가 되기 위한 전략을 진행해 나가야 할 것같습니다.


Q6.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견해를 설명해주세요.


두 가지 기술이 같이 가는 방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원하는 기술들도 써봐고 상호작용이 있어야 그 방향으로 갈 수 있는 근거가 생기죠.


인터넷도 인터넷이 풀리기전에 인트라넷을 3년정도 써본 것이죠.


기술의 확장성이 블록체인의 핵심이라고 봅니다.


DB기술이 중심이라는 것이죠.


보상체계를 관리를 하는 원장을 누가 가지고 있느냐의 문제에서 회사냐 블록체인이냐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참여자들의 보상과 함께 유저 경험의 신뢰와 기술을 쌓아 나가는 것입니다.


Q7. 탈중앙화 거래소의 미래는 어떻다고 보시나요


탈중앙화의 유저층과 중앙화 거래소 유저층이 다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쓸 수 있는 지갑인 탈중앙화 거래소는 쓰기는 쉽지만


보안을 자기가 관리하는 것이죠. 


그렇게 쉬운 경험은 아닙니다. 본인이 키 관리를 해야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보상받기도 어렵죠. 탈중앙화 거래소가 매스어답션(다수의 소비자 층)이 되려면 이런 유저들이 늘어나야 합니다.


중앙화 거래소 유저층은 내가 지갑 관리를 하지 않겠다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싶은 사람들이죠.


내 키를 잃어버리거나 이런 보안 때문에 신경쓰기싫은 층이죠.


Q8. 경영전략을 설명해주세요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로 가기 위한 길은 단순하지만 어렵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방식은 유저들 혹은 디앱들에 Friendly(친숙)한 방향으로 갈 것같습니다.


기존 금융 시장에서의 가치나 보상모델 이외에 소비자가 누리지 못했던 것을 저희가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의 리브랜딩의 목표는 암호화폐 시장의 단순 확대보다는 금융을 기반으로하는 암호화폐 시장의 성숙입니다.


한빗코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서 암호화폐가 들어간 금융개념과 가치를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 영역을 확대해 나갈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687
기자프로필
빗썸
블록노드_큐포라(우측)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인터뷰] 엔진코인 한국 마케팅 이단비 대표 "엔진코인은 게임개발자들의 넥스트 붐, 개발에 집중해 엔진 플랫폼 … 엔진코인이 지난 달 18일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 게임·서비스를 위한 통합 플랫폼을 공개했다.암호화폐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엔진(대표 막심 블라고프)은 지난달 18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2019'(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가해 블록체인 게임과 ...
  2. [동영상인터뷰] 마이크체이 오리진파운데이션 대표 " 투명한 명품 인증 블록체인 이력 시스템 구축할 것" 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위쿡(Wecook)에서 브립토네트워크(블록타임스티비와 샤링크 컨설팅 펌이 런칭한 밋업 브랜드)가 주최한 오리진 파운데이션의 단독 밋업이 열렸다.오리진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위조품, 즉 '짝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명품 브랜드 유통에 초점을 두고 있다.오리진 파운데이션의 대표 마이...
  3. 45% 설문 조사 참여자 "투자금 생긴다면 XRP에 투자한다” ▲ 英 외환 송금 업체, 리플사와 협력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 월드 뉴스(Ethereum World News)에 따르면 영국계 외환 송금 전문 업체 레셔널 에프엑스(Rational FX)가 리플(Ripple)과 협력한다. 해당 업체는 리플 지불 플랫폼인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을 활용, 해외 송금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레셔널 에프엑스는 영국 국...
  4. 엔진, 이더리움 검색 서비스 ‘엔진X’에 ERC-1155 지원 시작 엔진, 이더리움 검색 서비스 ‘엔진X’에 ERC-1155 지원 시작-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엔진, 블록체인 검색 서비스 '엔진X' 업데이트 선봬- ERC-1155 지원 및 블록체인 자산 검색, 탐색 및 확인 가능- 업데이트 기념 공식 블로그에서 엔진X 퀴즈 이벤트 진행차세대 이더리움 블록체인 자산 ERC-1155를 검색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검색 서...
  5. 스웨덴 거래소 NGM, XRP·LTC 추종 ETP 출시 ▲ 美 나스닥 상장사, 5,000만 달러 펀드 조성...블록체인 ID 기업 투자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플랫폼 옥타(Okta)가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펀드를 조성했다고 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펀드의 첫 투자 업체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솔루션 제공업체 트러스티드 키(Trusted K...
  6. 바이오·헬스케어 코인 LBXC, 제주도 바이오센터 공사 개시…"로드맵 본격 시동” 바이오·헬스케어 코인 LBXC, 제주도 바이오센터 공사 개시…"로드맵 본격 시동”줄기세포 기반의 글로벌 의료 블록체인 럭스바이오셀(LUX BIO CELL, LBXC)을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기업 DBE(Digital Bio Exchange)는 지난해 11월 23일 있었던 제주 셀뱅크 착공식 이후 시공현장 사진을 공개하면서 로드맵 사업화에 본격 나섰다. 10일 DBE 관계자에 따르면 제..
  7. 美 SEC 위원 "美 규제당국, 암호화폐 핵심 못 짚어"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시행...우선심사 대상에 블록체인 포함]IT 전문 미디어 지디넷 코리아(ZDNet Korea)에 따르면, 금융혁신지원특별법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제도(금융규제 샌드박스)가 오늘(1일)부터 시행된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1월말 금융규제 샌드박스 사전심사를 신청한 105건 중 19건을 우선심사 대상으로 선정하고 이달 내 ..
  8. SEC, 현지 발행 토큰에 증권법 대상 예외 결정...사상 처음 ▲ SEC, 현지 발행 토큰에 증권법 대상 예외 결정...사상 처음 (1보)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항공 서비스 제공업체 턴키 젯(Turnkey Jet)이 발행한 토큰에 대해 아무런 제재를 취하지 않는다는 노-액션 서한(no-action letter)을 발송했다.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는 해당 업체가 발행한 토큰이 증권법에 적용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
  9. 암호화폐거래소 고팍스, ‘슈퍼트레이더 이벤트’ 진행 암호화폐거래소 고팍스, ‘슈퍼트레이더 이벤트’ 진행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대표 이준행)는 오는 4월 8일부터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스텔라 루멘(XLM)의 원화마켓에서 발생하는 총 거래수수료의 50%를 유저들이 받을 수 있는 '슈퍼트레이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8일(월) 오...
  10. 업비트, 업비트 현금영수증 발급시스템 오픈 지연 업비트, 업비트 현금영수증 발급시스템 오픈 지연이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도 현금영수증 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된다.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운영하는 글로벌 표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업비트 거래소 내 원화(KRW) 마켓에서 발생한 거래 및 출금 수수료에 대해 현금영수증 발급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당초 업.
  11. 토큰애널리스트 "고래의 일시적인 시장 진입, BTC 상승의 도화선" ▲ BTC·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각각 61,087·7,862 건비트코인 네트워크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비티씨닷컴(BTC.com)에 따르면, 현재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61,087건, 해시레이트는 45.66 EH.s, 채굴난이도는 6.38 T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
  12. 리플, 재단 보유 분 10억 XRP 시중 유통 ▲ 바이낸스, 아프리카서 블록체인 기반 자선 사업 진행바이낸스 자선 사업 책임자인 헬렌 하이가 오늘 트위터를 통해 AMA(Ask Me Anything)를 진행했다. 그는 바이낸스 자선 사업의 첫번째 목표로 아프리카에서 진행 중인 '라스트 1마일' 프로젝트를 꼽았다. 라스트 1마일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의 자선 사업 시스템을 투명...
  13. 유럽 최초 STO 거래소 스마트밸러,“한국 스타트업 육성 마중물 되겠다” 유럽 최초 STO 거래소 스마트밸러,“한국 스타트업 육성 마중물 되겠다”한국 암호화폐 거래소에 첫 토큰 상장스위스에 기반을 둔 금융 기술 회사 스마트밸러(SMART VALOR)가 이번주에 한국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밸러(VALOR) 토큰을 상장한다. 스마트밸러는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한국의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증권형 토큰 플랫폼을 적극 활..
  14. 바이낸스, 180억원 규모 BNB 소각 바이낸스, 180억원 규모 BNB 소각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약 180억원 규모 자사 비엔비BNB 소각을 발표했다.바이낸스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올 1분기 1560만 달러(한화 약 177억원)규모 BNB를 소각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BNB 보유자에게 이익을 환원하기 위해 매 분기별로 영업이익 중 일부로 BNB를 소각하고 있다. 이번 분기 소...
  15. EOS, 댑 주간 활성 유저 16만 명 돌파 ▲ 팩쉴드 "3월 암호화폐 해킹 20건, 약 220억 원 피해 발생"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팩쉴드(PeckShield)에 따르면, 지난 한달간 겜블링 댑(Dapp)과 거래소 등에서 20건의 암호화폐 해킹이 발생, 약 220억 원 상당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중 드래곤Ex, 빗썸 해킹이 각각 68억 원, 145억 원으로 전체 피해 규모의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그 외 18 차례 댑 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