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8 09:40:01
기사수정





소시오스닷컴은 축구 클럽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달성을 돕습니다.


소시오스닷컴은 이더리움에 기반한 ERC20 유틸리티 표준 토큰인 칠리즈 토큰($CHZ)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팬 토큰은 각 팀/클럽 별로 발행되고, 투표와 멤버십 권한의 소유권에 접근을 제공하는 한정된 디지털 자산입니다. 이는 암호화되어 있고 불변하는 원장에 기록됩니다.



토큰을 이용하는 팬 투표 플랫폼은 팬 토큰을 이용합니다. 이는 분리된 사이드 체인에서 운영합니다. 팬 토큰의 수량은 제한되어 있고, 거래가 가능합니다.


팬 토큰의 가격은 마켓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됩니다. 플랫폼은 스포츠 팀이 팬 관계를 강화하고, 팬 수익으로부터 주요한 투자를 성취하는 것을 돕기 위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벤처는 일부 축구 클럽의 팬 주도의 경영 시스템 ‘소시오스(socios)’에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소시오스 2.0’ 플랫폼은 간략하게 소시오스의 경영 시스템의 디지털화된 모습입니다.


2018년 초, 소시오스닷컴의 팀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아시아를 주도하는 크립토 펀드를 포함한 투자처들로부터 $6,600만 달러(한화 744억 8,100만 원) 이상의 펀딩을 성사해냈습니다.


소시오스닷컴은 보안 전문 기업 서틱(CertiK)으로부터 보안감사를 확인받았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68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