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2 05:00:00
기사수정


[오스트리아 비엔나, 현지 시민 토큰 인센티브 프로젝트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 시정부가 비엔나 경영경제대학(the Vienna University of Economics and Business)과 협력

시민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공공서비스 교환 가능 토큰을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28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와 관련해 샤르민 보샤미르(Shermin Voshmgir)비엔나 크립토 이코노믹스 연구소 소장은 "해당 프로젝트는 도시 행정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도시 공공 주차장에 주차비를 지불하거나, 자전거를 사용하며 도시 환경 개선에 기여한 시민에게 토큰을 보상하는 메커니즘이다. 시민들은 해당 토큰을 사용해 영화표 등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라시아 경제위원회, 암호화폐 관련 보고서 발표...규제 촉진 기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유라시아 경제위원회(EEC)가 유라시아 지역 내 암호화폐 규제를 장려하기 위한 보고서를 작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타티아나 발로바야(Tatyana Valovaya) 유리사이 경제연합(EEU) 거시경제부 장관은 "2025년까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위해 모든 회원국의 전문가 그룹을 구성했다"며 "해당 보고서는 회원국 내 암호화폐 규제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암호화폐 규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테더,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 5위 기록]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의 마켓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가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 4위를 기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USDT는 현재 0.18% 오른 1.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ICE·블록스트림 파트너십 체결...암호화폐 데이터 추적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유명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스트림(Blockstream)과 파트너십을 체결, 암호화폐 데이터 추적 서비스 '크립토 피드 V3'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전 세계 주요 거래 시장과 거래소의 60개 이상의 암호화폐에 대한 과거 및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게 ICE 측의 설명이다.

[랜 노이너 "거래소 너무 많아...미래 없어"]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의 서비스 중단에 대해 암호화폐 투자 전문가이자 미국 CNBC '크립토 트레이더 쇼' 진행자 랜 노이너(Ran NeuNer)가 트위터를 통해 "약세장의 영향으로 점점 더 많은 거래소가 문을 닫게 될 것"이라며 "지난 2018년 모두가 앞다퉈 거래소를 설립했지만, 거래소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인프라 유지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다"며 "대다수의 거래소들이 유지되기 힘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는 공식 채널을 통해 "유동성 저하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日 SBI그룹 CEO "올해 20개 대형은행, xRapid 도입"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키타오 요시타카(北尾吉孝) 일본 SBI그룹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올해 20개 대형은행이 국제 송금을 위해 XRP의 해외 송금 솔루션 xRapid를 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일본에 방문하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은 미국 달러화를 일본 엔화로 환전하지 않아도 XRP를 사용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며 "2025년 오사카 엑스포 개막 전에 사람들이 리플이 개발하고 있는 XRP 사용을 위해 일본에 방문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64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