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1 12:00:01
기사수정


▲ 美 하원, 암호화폐·온라인 불법거래 관련 연구 예산법안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작년 6월 미국 연방 하원의원 후안 바르가스(Juan Vargas)가 제안한 FIND(FIND Trafficking Act, 불법 네트워크 근절 및 감지) 법안이 28일(현지시간) 하원을 통과했다. 해당 법안에 따라 재무장관이 이끄는 부처간 TF가 구성되며, 암호화폐가 온라인 시장에서 성매매·마약 밀매 등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연구하고 결과에 따라 규제 및 입법조치를 권고할 전망이다.


▲ JP모건 "블록체인, 3-5년 뒤 무역 금융에 영향 끼칠 것"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JP모건이 "수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블록체인은 암호화폐가 아니더라도 특정 분야에서 몇가지 진전을 보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조이스 창(Joyce Chang) JP모건 글로벌 연구 총괄은 "블록체인은 세계 지불 시스템을 재창조하진 않겠지만, 미미한 개선을 제공할 것이며, 의미있는 영향은 대부분 3-5년 뒤 무역 금융 분야에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는 "암호화폐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ETF 승인 지연 등 규제 문제를 극복하기 어려웠다"며 "성공적인 블록체인 사용 사례 및 진전이 나타나고 있으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분리시킬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6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