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9 14:00:01
기사수정

터키의 보르사 이스탄불 증권거래소는 블록체인 기반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했다고 데일리 사바가 9월 6일 보도했다.

2013년 설립된 보르사 이스탄불 증권거래소는 이스탄불 증권거래소, 이스탄불 골드거래소 및 터키 파생 상품 거래소(TurkDex)를 합병한 결과다.

내년도 연간 거래소 보고서에 따르면 상장기업은 399개, 시가총액은 약 1330억 달러, 거래가격은 1조 달러이다.

이번 개발은 보르사 이스탄불, 이스탄불 청산, 정산 및 수탁은행(타카스뱅크), 터키 중앙증권결제소(MKK) 등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한다.



“KYC(Know Your Customer Concept)개념에 따라 설계되는” 새로운 플랫폼은 신규 고객의 추가 사항을 관리하고 문서를 관리하며 정보를 편집한다.

이스탄불 증권거래소는 “필요하다면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8월 초, 터키는 블록체인 전문지식 격차를 줄이고 기술의 광범위한 구현을 목표로 국내 최초의 대학교 수준의 블록체인 센터를 설립했다.

이 센터의 보라 에르다마 소장은 당시 터키가 블록체인 기술의 선도국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몇 달 동안 터키는 국가 디지털 화폐의 개발을 고려함에도 불구하고, 국가 종교 담당 이사들은 앞서 비트코인(BTC)과 이슬람이 양립할 수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정부의 입장에도 불구하고 터키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대부분의 은행의 지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새로운 거래자들이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것을 더 쉽게 만들었다.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은 국가 통화인 터키 리라(Turkish Lira)의 급락에 따라 증가해 왔다.

8월 중순 국내 거래소들은 거래량이 150퍼센트나 급증했는데, 거래상들이 비트코인에 투입되어 평가절하로부터 그들의 비용절감을 보호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4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