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01:00:02
기사수정


▲ 美 플래츠버그 시의원, 암호화폐 채굴 금지 해제 방안 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최근 패트릭 맥팔린(Patrick McFarlin) 뉴욕주 플래츠버그 시의회 의원이 지난해 3월 시의회에서 내린 18개월간 플래츠버그시 내 암호화폐 채굴을 유예하자는 모라토리움을 해제하자는 결의안을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시정부에 의한 모라토리움이 시민들에게 잊혀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은 그들의 우려를 의회에 표출할만한 시간을 보장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미국 유력지 포브스는 플래츠버그의 천연 자원으로 인한 싼 전기세가 암호화폐 채굴자들을 유입시켜 전기세 인상을 야기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플래츠버그 시정부는 지난해 3월 암호화폐 채굴을 18개월간 유예시키고, 10월 암호화폐 채굴 관련 소음 수준, 열 발생 기준, 환기 및 전기 안전을 다룬 새로운 규제 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 블록스트림 공동 창업자, 로저 버 고소 의지 표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스트림 공동 창업자인 그레고리 맥스웰(Gregory Maxwell)이 "비트코인닷컴 CEO 로저 버 및 직원들이 나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 훼손을 멈추지 않는다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밖에 없다"고 비트코인닷컴 및 로저 버에 대한 고소 의지를 피력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로저 버는 내가 불법적이고 비윤리적인 행동을 했다며 왜곡된 주장을 대외적으로 공개된 소셜 네트워크 공간에 게시했고, 이러한 주장을 확산시키기 위해 자신의 지위를 악용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저 버와 맥스웰의 불화는 지난해 11월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를 앞두고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로저 버는 BCHABC 진영의 대표 지지자, 맥스웰은 BSV 진영의 대표적인 지지자로 BCH 체인이 분리된 후 양측은 여론전과 심리전을 이어가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1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