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00:00:00
기사수정


▲ 박원순 서울시장, 블록체인 기반 '서울시민카드' 발행 계획

박원순 서울시장이 23일 MTN과 체이너스가 공동주최한 '2019 블록체인융합서밋:체인플러스'에 참석해 "블록체인 기술을 서울시 행정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블록체인 기반의 서울시민카드를 마련, 통합인증체계를 적용해 각종 행정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발행될 서울시민카드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발돼 서울시 및 자치구 산하의 여러 공공시설 및 행정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 박 시장은 "마일리지 기반의 S코인을 제로페이와 연계해 시민의 이용률과 편의성도 높일 것"이라며 "서울시 발주공사의 대금청구 부문 역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美 펜실베이나주 은행국 "가상통화, 화폐 아니다"

미국 펜실베이나주 은행국(The Pennsylvania Department of Banking and Securities, DoBS)이 22일(현지 시간) '가상통화사업자 통화송금법 지침'을 통해 "미국 달러화만을 공식 화폐 및 '돈'으로 인정하며, BTC를 포함한 가상통화(Virtual Currency)는 화폐 및 '돈'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DoBS는 "가상통화 거래소, ATM기, 키오스크 및 제3자 시스템의 화폐 전송 채널은 화폐 거래 기관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16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