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5 16:00:00
기사수정


▲ 英 FCA "올해 말, 특정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금지 방안 논의 예정"

미국 경제 및 금융 전문 미디어 CNBC에 따르면, 영국 금융청(FCA)이 "올해 말, 특정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거래 서비스를 금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며 "보다 다양한 암호화 자산을 규제 대상에 포함할지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해당 미디어에 의하면, FCA는 2018년 한해 동안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 자산들이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에게 투자리스크를 경고해왔다. 또한 영국에선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선 반드시 FCA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야한다.



▲ 외신 "비트메인, 채굴 공유 플랫폼 '비트디어' 통한 자구책 마련 가능성 有"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장비 생산업체 비트메인이 채굴 공유 플랫폼 비트디어(BitDeer)을 통해 자구책을 모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미디어는 업계 인사를 인용 "비트디어의 채굴 공유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직접 채굴 장비를 구매하거나 전기세를 고민할 필요 없이 해시파워 사용에 대한 수수료만 지불해도 채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며 "채굴장비 생산업체 비트메인이 베어마켓 기간 중에 해당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해 신규 사용자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해당 미디어는 또 다른 업계 인사를 인용 "비트메인은 비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아직 판매하지 못한 채굴장비의 재고 문제도 처리 가능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비트디어는 현재 비트메인 산하 채굴풀 BTC.COM, 앤트풀과 긴밀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비트메인은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암스테르담과 이스라엘 등지의 해외 사무실을 폐쇄하고 지난 12월 초 20여 명의 직원을 해고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1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