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신 "크라켄, 투자자 자진납세 권고"...면책 성명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온라인 소셜 커뮤니티 레딧(Reddit)을 통해 "연말 보고서(end of year statements)를 발표하지 않을 것"이라며 투자자 납세 의무에 대한 면책 성명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거래소는 "투자자의 암호화폐 보유 정보를 미국 국세청(IRS)에 알리지 않을 것(do not alert)"이라며 "투자자는 스스로 세무 당국에 적절한 세금을 신고해야하며, 모든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본 거래소는 어떠한 책임이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거래소는 투자자의 개인 동의 하에 거래 관련 정보를 보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41...투심 소폭 개선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m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25일)보다 6 포인트 오른 41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완화됐음을 의미하며 전날과 같은 '공포' 단계를 유지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 비트렉스, 31일 달러 마켓에 ZEN 상장 공지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오는 31일 달러 마켓에 호라이즌(ZEN, 시가총액 114위)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ZEN은 현재 1.10% 내린 4.5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