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7 05:00:01
기사수정

블록체인 기반의 프랜차이즈 플랫폼인 ‘요아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된다.


요아프로젝트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프랜차이즈를 발굴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프랜차이즈 생태계에 참여하는 모든 참여자들이 상생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요아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자체 결제시스템을 통해 별도의 밴사를 두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를 대폭 낮출 수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독자적으로 진행했던 원부자재의 구매결정 행위, 무분별한 가맹점 늘리기 등을 가맹점과 공동의 의사결정을 통해 진행한다. 본사와 가맹점이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거래 기록과 거래처를 확보해 기존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간의 분쟁을 해결한다.


원부자재를 납품하는 업체의 제품에 블록체인을 도입해 생산시기, 원산지 등을 위∙변조 할 수 없게 관리한다. 지역, 연령, 성별, 직업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 성향을 수집하고 빅데이터로 추출하는 과정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오염되거나 수정되지 않은 정보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업주들에게 정확한 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해 마케팅 비용을 감소시킨다.


요아프로젝트는 소비증명방식을 통해 소비 활동이 활발한 고객에게 요아코인을 리워드로 제공하며, 고객이 지불한 금액, 구매횟수, 누적금액 등 소비행동을 분석하여 보상을 실시한다.


고객이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시점에 요아코인이 고정된 가치의 요우아 포인트로 자동으로 전환되어 결제 되므로, 소비자는 개별적인 전환 행위 없이 요아 지불 시스템의 제휴사에서 소비활동이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포인트의 경우는 요아코인을 사용해 미리 구매함으로써 소비 때 사용할 수 있다.


요아프로젝트 플랫폼의 베타 버전은 내년 2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요아프로젝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생태계에 참여 하는 모든 참여자들이 상생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가 추진됐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