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8 11:00:01
기사수정

트위터와 레딧의 최근 게시물에 따르면 메가 크롬 확장 버전 3.39.4가 손상되어 다른 중요한 정보 외에도 사용자의 모네로를 훔칠 수 있다.

메가 크롬 확장은 안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페이지 로딩 시간을 줄여 브라우저 성능을 향상시킨다고 주장하는 도구이다.

모네로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경고 메시지를 게시하여 XMR 소유자들에게 메가를 피하라고 조언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모네로외에 중요한 사용자 데이터도 도용할 수 있다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

!!! WARNING !!!!!!! PLEASE PAY ATTENTION!!

LATEST VERSION OF MEGA CHROME EXTENSION WAS HACKED.

Version: 3.39.4

It catches your username and password from Amazon, GitHub, Google, Microsoft portals!! It could catch @x0rz

레디터 u/gattacus는 모네로의 공식 레딧 페이지에 확장 프로그램 업데이트 후 새로운 권한 요청으로 인해 부정 행위가 의심된다고 게시했다.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고 크롬에서 새 권한을 요청했다(모든 웹 사이트의 데이터 읽기). 나를 미심쩍게 만들었고 확장 코드를 로컬에서 확인했다.(대부분 자바 스크립트다.) 메가에는 깃허브에 확장 기능에 대한 소스 코드도 있었는데 최근에는 커밋이 없었다. 내가 보기엔 구글 웹스토어 계정이 해킹당했거나 메가 내부의 누군가가 해킹한 것 같다. 하지만 순전히 추측이다.

보도된 시간에는, 메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 웹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었다.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링크를 클릭하면 404 오류가 발생했다.

그 반대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XMR은 개인적이고 “추적할 수 없는” 암호화폐로 칭송받고 있으며 암호공간에서 불법과 불법 활동의 표적이 되어 왔다.

몇몇 경우에서, 크립토재커(cryptojacker)는 비밀리에 XMR을 채굴하기 위해 웹 방문자의 컴퓨터 파워를 사용해왔다.

6월, 맥아피는 웹 브라우저에서 XMR을 채굴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인 코인하이브 코드를 사용하여 작동하는 290만 개의 악성소프트웨어 샘플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작년 9월, 코인텔레그래프는 러시아 해커들이 2년 동안 9,000대의 컴퓨터에 암호화폐 채굴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했다고 보고했다. 해커들은 암호화폐들 중 XMR과 제트캐시를 채굴하기 위해 기계를 훔쳤다.

모네로에서만 총수입은 209,000달러로 추산되었다. XMR은 언론에서 20억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으로 10번째로 큰 암호통화이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암호통화는 현재 138달러 이상을 거래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0.47퍼센트가 올랐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