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시오스닷컴, 스포츠팬을 위한 투표 플랫폼... 팬 토큰은 각 팀/클럽 별로 발행 - 소시오스닷컴, 스포츠팬을 위한 투표 플랫폼... 팬 토큰은 각 팀/클럽 별로 …
  • 기사등록 2019-01-25 09:30:00
기사수정






소시오스닷컴은 축구 클럽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달성할 수 있게 돕는다.


소시오스닷컴은 이더리움에 기반한 ERC20 유틸리티 표준 토큰인 칠리즈 토큰($CHZ)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팬 토큰은 각 팀/클럽 별로 발행되고, 투표와 멤버십 권한의 소유권에 접근을 제공하는 한정된 디지털 자산이다.


이는 암호화되어 있고 불변하는 원장에 기록된다.

토큰을 이용하는 팬 투표 플랫폼은 팬 토큰을 이용한다.


이는 분리된 사이드 체인에서 운영한다.


팬 토큰의 수량은 제한되어 있고, 거래가 가능하다.


팬 토큰의 가격은 마켓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된다.


플랫폼은 스포츠 팀이 팬 관계를 강화하고, 팬 수익으로부터 주요한 투자를 성취하는 것을 돕기 위해 개발되고 있다.


벤처는 일부 축구 클럽의 팬 주도의 경영 시스템 ‘소시오스(socios)’에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소시오스 2.0’ 플랫폼은 간략하게 소시오스의 경영 시스템의 디지털화된 모습이다.


2018년 초, 소시오스닷컴의 팀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아시아를 주도하는 크립토 펀드를 포함한 투자처들로부터 $6,600만 달러(한화 744억 8,100만 원) 이상의 펀딩을 성사했다.


소시오스닷컴은 보안 전문 기업 서틱(CertiK)으로부터 보안감사를 확인받았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97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