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3 21:01:12
기사수정

메디블록-전남대학교병원, 업무협약 체결


- 호남의 대표 의료기관인 전남대학교병원과 통합형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맞손

- 8번째 의료기관과의 협력...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박차'


2019년 01월 23일_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선도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이 대한민국 호남을 대표하는 국립대병원인 전남대학교병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전남대학교병원X메디블록 MOU 체결 이미지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임상 빅데이터 구축과 활용 ▲블록체인을 활용한 PHR 기반 빅데이터 구축과 활용 ▲양 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 공동활용 ▲기타 본 협정의 목적 달성을 위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이다.


메디블록은 이로써 하버드 의대 수련병원인 MGH, 분당 서울대병원, 가톨릭 중앙의료원, 한양대 의료원, 경희대 치과병원 등 다양한 의료기관과의 협력에 이어 8번째 병원 협력 사례를 확보했다. 메디블록은 지난해 11월 연구비 규모 전 세계 1위 병원인 하버드 의대 수련병원 MGH와의 업무협약을 맺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메디블록은 지난 2월과 8월에 각각 ‘포브스가 선정한 2018년 기대되는 한국 스타트업 10곳'과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기대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9곳'에 선정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이다.


전남대학교병원(이하 ‘전남대 병원’)은 정부의 각종 평가에서 전국 최고 수준 국립대병원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호남지역 거점병원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다병원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의료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1910년 광주자혜의원에서 시작된 전남대학교병원 본원을 중심으로, 치과병원, 어린이병원, 류마티스 및 퇴행성 관절염 분야에 특화된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 아시아를 대표하는 암특화병원으로 도약하고 있는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위치해 있다. 또한 광주제2시립치매요양병원, 화순군노인전문병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등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차세대 통합병원정보시스템 구축과 의생명연구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전남대학교병원은 호남 거점 국립대병원이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진료연구교육 등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공공의료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명문 의료기관이다.


전남대학교병원 이삼용 원장은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 중 가장 앞서 나가는 메디블록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메디블록과의 협력으로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다 질 높은 환자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플랫폼 구축을 위한 포괄적인 협의를 진행할 것”이라며 “의료정보 통합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환자가 의료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와 연동시켜 전남대학교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이 안전하게 의료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9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