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2 11:00:01
기사수정


▲ 전 모건스탠리 트레이더 "알트코인 열풍 재연 가능성 희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전 모건스탠리 트레이더 톤베이즈(Tone Vays)가 "2018년 가장 주목할 이슈는 '비트코인 하락'과 함께 다수 알트코인이 무너졌다는 것"이라며 "올해 업계 침체는 2014년 혹은 2015년 상황과는 많이 다르다. 붕괴된 알트코인이 회생할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개인적으로 내년 하반기 암호화폐 시장이 바닥을 치고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장기 투자를 고려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매수 시기는 언제나 '어제'"라고 강조했다.



▲ 지난 한시간 트위터 언급량, XEM BTC 제치고 1위

암호화폐 전문 마켓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트렌즈(CoinTrendz)에 따르면, XEM(74회)가 지난 1시간 트위터 언급량 기준 BTC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2위는 BTC(71회)가 차지했으며 3위는 ETH(31회)다. XRP(26회), PIVX(23회), LTC(22회), TRX(21회), BCH(19회), WTC(17회), NEO(15회)가 그 뒤를 이었다.


▲ 모건 크릭 창업자 "암호화폐 '대기업화' '금융화' '디지털화' 가속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자산운용사 모건 크릭 디지털 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창업자 앤서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코인텔레그래프재팬과의 인터뷰에서 "내년 하반기까지 업계 불황이 이어지더라도 투자자는 낙담하기 보다는 새로운 변화에 준비, 장기 전략을 모색하는게 현명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향후 암호화폐 시장 '대기업화', '금융화'가 빨라질 것"이라며 "주식, 채권, 통화 등 모든 기존 금융 상품 및 수단이 디지털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ETH 미체결 거래 6만 건...병목 현상 지속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65,303 건을 기록, 병목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TH 해시율은 189,441.98 GH/s를 기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0.91% 내린 136.3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94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