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6 21:00:02
기사수정

9월 1일 IoT 기반의 Blockchain 플랫폼 IOTA[MIOTA]는 팀의 개발 업데이트를 공식 트위터에서 공유하는 게시물을 발표했다. 이 업데이트는 개발자인 한스 모그에 의해 제공된다. 기술자는 정교한 중간 게시물에서 로컬 스냅샷의 개념에 대해 설명한다.

IOTA's Hans Moog discusses Local Snapshots | Source: Twitter

블로그에 따르면, 이 재단은 최근 몇몇 개발자들이 실세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구현하기 위해 IOTA Tangle을 채택하면서 많은 활동을 보고 있다. 게다가, 한스 모그는 사용량의 증가로 데이터베이스 크기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또한 제한된 하드웨어 리소스를 가진 노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개발자는 회사가 정기적인 기간 동안 글로벌 스냅샷을 받아왔다고 밝혔다. 그 과정은 거래 이력을 폐기하는 것을 포함한다. 다음으로, 그는 ‘재작성 잔액은 빈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노드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기질 상태로 통합된다’고 말했다.



또한 코디네이터를 일시적으로 중지하고, 스냅샷 상태를 생성하고, 커뮤니티에서 생성된 파일을 확인하고, 코디네이터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 조치들은 원장 크기가 커짐에 따라 비현실적인 것으로 판명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모그는 IOTA 팀이 로컬 스냅샷의 개념을 연구해 왔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IOTA의 중심 로드맵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팀은 구현된 모든 변경 사항을 내부적으로 검토하는 기능을 테스트하기 시작했고 로컬 스냅샷의 동작에 대한 충분한 메트릭을 추가로 수집할 계획이다.

한스 모그도 내부 분석에서 얻은 콘솔 출력 스크린샷을 올렸다.

Console Output | Source: IOTA's official Medium blog

또한 모그는 노드 운영자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요약하려고 한다. 다음과 같은 요점이 요약되어 있다.

 

• 이 기능을 사용하면 새 노드를 생성하여 작은 로컬 스냅샷 파일을 동기화할 수 있다. 몇 분 안에 노드를 완전히 동기화할 수 있다.

• 노드는 디스크 요구 사항을 줄였다.

 

또한 모그는 이 기능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크기가 문제로 인식되지 않고 노드가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게다가, 이론적인 의미에서, 유지보수할 필요 없이 몇 년 동안 노드를 실행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로컬 스냅샷의 기술적인 측면으로 더 이동하면서, 모그는 이 스냅샷의 기본 원칙에는 오래된 트랜잭션의 실행과 균형 유지, 솔리드 엔트리 포인트, 선 마일스톤 및 영구성이라는 네 가지 주요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한다.

모그는 또한 노드가 추가 유지 관리 없이 일정한 공간 요구 사항과 병렬로 실행될 수 있도록 전체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반복된다고 언급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다.

로컬 스냅 샷의 향후 기능은 IOTA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공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새 노드 설정을 단순화하고 조직 및 커뮤니티 구성원이 영구 노드를 작동 할 수 있게 한다.

그는 또한 이 기능이 앞으로 몇 주 내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9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