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30 10:00:03
기사수정


▲ 체크포인트 "암호화폐 악성 채굴, 인터넷 보안 위협 3위"

인터넷 보안 전문 업체 체크 포인트(Check point)가 발표한 글로벌 인터넷 보안 위협 지수에서 암호화폐 채굴 악성 프로그램이 3위를 차지했다. 채굴 악성프로그램 중에서는 코인하이브(Coinhive)가 13개월 연속 1위를 차지, 전세계 네트워크의 12%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악성 채굴 프로그램 XMRig 역시 전세계 네트워크의 8%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산됐다. 이와 관련해 체크 포인트 측은 "암호화폐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악성 채굴은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 모건 크릭 창업자 "2017년 자금 조달 프로젝트, 상당수 가짜"

자산운용사 모건 크릭 디지털 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창업자인 앤서니 팜플리아노가 트위터를 통해 "2017년 자금을 조달 한 후, 아직 서비스를 출시하지 못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서 사실상 가치와 가능성을 기대하기 힘들다"며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가짜를 진짜로 속여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한 배경에 대해 설명한다. 그러나 현명한 투자자들은 알고 있다. 단순히 사는 사람보다 파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이라는 것을"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8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