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9 03:00:01
기사수정


▲ 비탈릭 부테린 "텐엑스 투자설, 사실무근"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최근 한 네티즌이 제기한 '비탈릭 부테린이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탈 펀부스 캐피탈(Fenbushi Capital)의 이사로 있을 당시 텐엑스(PAY, 시가총액 129위) 프로젝트 투자를 통해 이득을 챙겼다'는 의혹에 대해 "나는 텐엑스 프로젝트에 투자한 적 없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나는 펀부스 캐피탈로부터 아무것도 받은 게 없다"고 강조하며 해당 루머를 일축했다.


▲ 슬로우 미스트 "ETC 51% 공격자, 피해 거래소에 ETC 전액 반환"

블록체인 보안 전문업체 슬로우 미스트가 "ETC 네트워크에 51% 공격을 가한 해커들이 지난 10일 20시(한국 시간) 공격을 통해 탈취한 ETC 전액을 피해 거래소 측에 반환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슬로우 미스트는 "최근 해커들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에 10만 달러 상당의 ETC를 반환한데 이어 러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요빗(Yobit)에도 122,735 ETC를 반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앞서 게이트아이오는 "해커들과 접촉을 시도했으나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 해킹을 통해 아무런 이득을 취하지 않았다면, 그들은 블록체인 합의 알고리즘과 해시파워 보안에 대한 위험을 상기시켜주려는 화이트 해커일 수 있다"고 진단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83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