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8 06:00:01
기사수정



▲ 태국 암호화폐 거래소, 당국 승인 거부 불구 영업 지속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태국 암호화폐 거래소 Coin Asset Co. Ltd가 당국 영업 승인 거부에도 불구하고 영업을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태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는 앞서 14일 해당 거래소 영업 신청을 거절했으며 21일 전까지 운영을 중단할 것을 지시했다. 해당 거래소는 승인 검토 기간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을 해 왔다. 이와 관련 최고 전략 책임자(CSO)는 해당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영업 중단을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영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 남아공, 암호화폐 실명제 추진...서비스 제공자에 돈세탁 방지 책임 부여

비즈니스 인사이더 보도에 따르면, 남아공이 암호화폐 규제 정비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실명제를 준비중이다. 해당 미디어는 남아공 중앙은행(SARB)이 올해 1분기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의 정부 등록 방안에 대한 정책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조치는 투자자를 보호하고 세금 징수 등 법을 적용하기 용이하게 할뿐만 아니라, 암호화 자산 실명제를 통해 디지털 토큰 서비스 제공자에게 은행과 같은 돈세탁 방지 책임을 부여한다는 설명이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8...투심 소폭 개선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16일, 24)보다 4 포인트 오른 28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완화됐음을 의미하며, '공포' 단계는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81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