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8 04:00:01
기사수정




▲ 금융당국, 증권사 가상통화 거래소 계좌 개설도 금지

조선일보 17일 보도에 따르면, 후오비 등 암호화폐 거래소 후발 주자들이 투자자를 모집하기 위해 증권사에 법인계좌를 개설하는 방안을 추진했으나 금융당국이 제동을 걸었다. 금융위가 거래소의 증권사 법인계좌에서 개인의 가상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는 것은 허용될 수 없다는 법령 해석을 내놓은 것. 후발 업체들은 작년 1월 금융당국이 신규 가상계좌 개설을 금지하면서 추가 투자자 모집이 어려워 법인계좌로 직접 투자금을 받는 ‘벌집계좌’를 운영, 은행들이 법인계좌 개설을 기피하자 증권사에 법인계좌를 설립해 돌파구를 찾으려 한 바 있다.



▲ OKEx, ETH·EOS 무기한 레버리지 선물...최대 100배 레버리지 지원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17일 16시 40분 ETH·EOS 무기한 레버리지 선물 상품의 레버리지비율을 조정, 최대 100배 레버리지 거래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 이슈리포트. 블록체인을 위협하는 복병 '해킹'

지난해 블록체인 관련 해킹 사건은 100만여 건, 피해액은 20억 달러에 달한다. 해킹으로 한 번에 거액을 챙기는 사례가 증가하자 일각에서는 '암호화폐 시대 가장 유망한 직업은 '해커''라는 우스갯소리도 나온다. 해킹 위협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보안 기술 개발 및 거래소 보안 강화 노력이 이어지고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당국 차원의 제도화 움직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8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