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5 21:00:01
기사수정

트위터에서 사기 ICO와 가짜 암호화폐 경품을 홍호바는 봇 계정 네트워크가 암호화폐 세계 안팎에서 공공인물들을 계속해서 목표로 삼으면서 교황 프란치스코는 가장 최근의 암호화폐 사기의 희생자가 되었다.

 

익숙한 패턴

이달 초 듀오 시큐리티에서 근무하는 보안 연구원들이 8천8백만 개의 공개 트위터 프로파일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는데, 봇넷은 유명인사의 가짜 계정으로 그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호감과 리트윗을 이용하여 그들의 트윗 순위를 올리는 등 가짜 암호화폐 경품을 홍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 초 교황 프란치스코가 올린 트위트는 최고위 대응으로 인위적으로 자극한 트위트를 선보였다. 이 트윗은 일반 시청자들을 속여 교황의 진정한 핸들인 @Pontifex라고 생각하게끔 고안된 복제 손잡이인 “@_Poontifex”에서 나온 것이다.



당연하게도, 트윗은 가짜 암호화폐 경품을 홍보하고 있다.

교황 francis crypto scam

“@RicardoStark7″이라는 이름을 가진 또 다른 가짜 계정은 다른 봇이 리트윗을 반복하면서 가짜 교황의 트윗과 게임 트위터의 최고의 품질 관리 메커니즘으로 바꾸면서 가짜로 반응했다.

평범한 트위터 사용자에게는 교황 프란치스코가 자신의 트위터에 응답해 일종의 기부 광고를 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과거에 몇몇 유명 트위터 계정은 이런 식으로 표적이 되었다. 이 중 일부는 엘론 머스크와 비탈릭 부테린으로, 그는 이 사기 사건에 연루되지 않은 메시지로 트위터의 이름과 전기를 바꾸는데 충분한 영향을 받았다.

지난 5월, CCN은 벌트코인 트위터 계정이 실제로 납치되어 “ETH 반환” 사기를 확산시키는 데 사용되었다고 보고했다.

 

게임 트위터의 알고리즘

8월 초 테크크런치에 출연한 듀오 시큐리티 보안 엔지니어인 조단 라이트에 따르면 봇넷은 리트윗 및 서로의 게시물을 좋아하여 암호화폐로 인한 사기성 메시지 및 게임 트위터의 품질 관리 메커니즘을 트위킹하는 15,000개 이상의 거짓 계정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계정의 인기를 인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그 중 일부는 트위터의 ‘누가 따라야 할’ 권장사항 목록에 나타나기도 한다. 더 심각한 것은, 실제 봇 계정 수가 15,000개보다 훨씬 더 많을 가능성이 있다.

라이트는 또한 보닛이 기존의 봇넷의 일반구조와는 달리 “3단계 계층적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는 스팸 방지 연구가 발전함에 따라 봇넷과 봇넷을 통제하는 사람들도 진화하고 새로운 전술을 개발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트위터 사용자들로부터 돈을 끌어내는 전략등이 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