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4 22:00:02
기사수정


▲ EOS 겜블링 댑 럭키넛츠, 네트워크 공격 피해 발생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쉴드(PeckShield)에 따르면, 26일 새벽 03:36~05:11 사이 이오스 기반 겜블링 댑 럭키넛츠(Lucky Nuts, 24시간 이용자 수 기준 53위) 네트워크에 해커의 공격이 감지됐다. 해커는 네트워크 보안 결함을 이용해 부당 취득한 EOS의 대부분을 바이낸스 계정으로 이체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럭키넛츠 스마트 컨트랙트는 해당 보안 결함을 수정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거래를 중단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펙쉴드 측은 "럭키넛츠에 발생한 네트워크 공격 피해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랜덤 파라미터 알고리즘이 간파당한 것에 기인한 사고"라고 분석했다.



▲ 트론, 中 유명 IT 보안업체 즈다오촹위와 파트너십 체결

저스틴 선 트론(TRX, 시가총액 10위) 재단 최고경영자(CEO)가 방금 전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중국 유명 IT 보안업체 즈다오촹위(知道創宇)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고, 업계 생태계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설명이다. 양측은 향후 블록체인 보안 시스템, 스마트 컨트랙트 검열, 암호화폐 지갑 보안 등 네트워크 보안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블록체인 스마트폰 '핀니', 목표 판매치 돌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스마트폰 개발 스타트업 시린랩스(Sirin Labs)의 모셰 호겍(Moshe Hogeg) 최고경영자가 최근 "블록체인 스마트폰 '핀니(Finney)'가 지난 11월말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16만 대의 사전 판매 계약을 완료했다. 실제 매출로 환산돼야 자세히 알 수 있겠지만 손익분기점은 8만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열흘 만에 연간 목표 판매치를 돌파했다"며 "지역 사회, 유통업체, 파트너 등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1만대 대량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65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