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콘, 퍼블릭 네트워크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및 신원 확인 시스템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 - 아이콘, 퍼블릭 네트워크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및 신원 확인 시스템 올해 …
  • 기사등록 2019-01-21 08:30:01
기사수정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퍼블릭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가속화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 아이콘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기업형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강화와 함께 네트워크 대표자 선출을 위한 사전 모집을 실시했으며, 퍼블릭 네트워크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및 신원 확인 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아이콘은 ▲다양한 암호화폐 보관과 송금이 가능하도록 빠르고 안전한 거래 및 사용자 친화적 UX/UI를 지원하는 지갑 서비스 ‘아이코넥스(ICONex)’, ▲투명성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자체 네트워크상의 모든 거래 기록을 제공하는 브라우징 시스템 ‘아이콘 트래커(ICON Tracker)’ 등 기존 서비스에 더해 탈중앙화 거래소 및 신원확인시스템을 올해 상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탈중앙화 거래소(DEX, Decentralized Exchange)는 아이콘의 자체 암호화폐(ICX)와 IRC2(아이콘 메인넷 기반 토큰) 간 P2P 교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든 거래 과정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이뤄져, 기존 중앙화된 거래소 대비 보안성 및 투명성이 강화된다. 또한 외부 거래소 상장 없이 IRC2 토큰의 유동성이 확보되어, 아이콘 네트워크에서 유통되는 토큰의 보다 활발한 사용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아이콘은 다양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연결하고자 향후 이종 블록체인 간 탈중앙화 거래소를 구현한다는 목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개인이 직접 자신의 주요 정보를 보관·관리하는 ‘데이터주권’ 강화 추세에 맞춰, 아이콘은 자체 퍼블릭 블록체인을 통해 탈중앙화 신원 확인 시스템(DID, Decentralized ID)을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신원 확인 방식과 달리 중앙 시스템에 의해 통제되지 않아 위·변조나 불법복제 및 유출이 불가능한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사용자 개인 식별이 가능해져 디앱 내 별도 ID 체계 구축이 불필요해진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60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