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콘, 네트워크 대표자 선거로 생태계 구성원과 동반 성장 기반 마련 - 아이콘, 네트워크 대표자 선거로 생태계 구성원과 동반 성장 기반 마련
  • 기사등록 2019-01-20 08:30:01
기사수정





아이콘은 지난 17일 전체 아이콘 네트워크의 대표자인 P-Rep 선출을 위해 사전모집을 시작했다. 누구나 P-Rep 후보자로 출마할 수 있으며, 오프체인 사전 등록 및 온체인 등록 후, 아이콘 생태계 구성원의 투표를 거쳐 정식 P-Rep으로 선출된다. 


투표로 선출되는 22명의 P-Rep은 블록생성 및 검증, 네트워크의 통화정책 및 수수료 운영 지침을 조정하는 결과로 경제적 인센티브를 획득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하는 아이콘 생태계 구성원 또한 지분 위임 행위를 통해 네트워크 운영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이콘은 P-Rep 선출을 시작으로 오픈소스 활동 및 네트워크 발전 기여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EEP(Ecosystem Expansion Project)’, 다양한 디앱 서비스 유통 및 순위에 따른 경제적 보상을 지원하는 오픈마켓 형태의 ‘DBP(DApp Booster Program)’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콘 네트워크는 ‘위임 기여도 증명(DPoC, Delegated Proof of Contribution)’을 통해 각 네트워크 참여자의 기여도를 증명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항목에 네트워크 지분을 분배한다.


현재 아이콘 커뮤니티에 의해 운영되는 선거 웹페이지를 통해 오프체인 환경에서 P-Rep 후보자 사전 등록, 지역별 후보자 기본 정보 및 공약 확인, 선거 관련 콘텐츠 및 최신 뉴스 열람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6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