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록체인 프로젝트 ‘픽션‘, 2차 IT업계 엔젤 투자자 리스트 공개 - 블록체인 프로젝트 ‘픽션‘, 2차 IT업계 엔젤 투자자 리스트 공개
  • 기사등록 2019-01-16 14:30:01
기사수정





프리세일 완판 행진으로 디지털 컨텐츠 블록체인 프로젝트 ‘픽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픽션’은 금일 2차 전문가 그룹 투자자 명단을 공개했다.

 

최근 얼어붙은 블록체인 업계 상황 속에서도 ‘픽션’은 탄탄한 어드바이저 그룹 기반과 더불어 관련 업계 리더들의 활발한 투자 참여가 지속되면서 꾸준히 시장으로부터 신뢰를 받으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지난 연말 진행된 국내 컨텐츠 업계 전문가들의 프라이빗세일 참여 소식에 이은 두 번째 전문가 그룹의 투자 소식으로, 이번에는 국내 IT업계를 선도하는 파워엘리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2차 전문가 그룹 투자자 명단 중에서도 다음 3명의 투자자가 가장 눈에 띈다

 

먼저, 글로벌 게임사 LINE Games(이하 라인게임즈) 배영진 최고전략책임자(CSO)는 게임 업계 투자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넥슨 투자실에서 다양한 투자를 이끈 바 있으며, 이후 게임 개발사 모빌팩토리를 창업한 뒤 넥스트플로어와 합병하여 CFO를 역임했다. 현재 라인게임즈의 투자와 전략을 총괄하고 있으며, 지난해 앵커 에쿼티 파트너스로부터 1,250억원 투자 유치를 성사시킨 주요 인물로도 알려져 있다.

 

다음으로, 김낙형 슈퍼블록 총괄PD는 ‘배틀그라운드’와 ‘테라‘ 개발사로 유명한 블루홀(현 크래프톤) 출신의 스타 개발자로, 제로투원게임즈 CEO를 역임한 바 있다. 현재 슈퍼블록에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을 총괄하고 있으며 최고전략책임자(CSO)이기도 하다. 디지털 컨텐츠와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가 높은 개발자 출신으로서 ‘픽션’의 새로운 컨텐츠 생태계 모델의 가능성을 높게 본 것으로 전해진다.

 

마지막으로,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재무 총괄이사는 씨티그룹, 한국투자공사 등 금융권에서 탄탄한 경력을 쌓은 후 IT 기업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이다. 지인 추천 채용 플랫폼 스타트업 ‘원티드’를 서비스하고 있는 원티드랩은 최근 가장 신뢰받고 있는 국내 채용 사이트로, 남이사는 지난 해 ‘크레딧잡’ 인수를 이끌어내며 원티드랩의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픽션’ 배승익 대표는 “비전도 중요하지만 그에 부합하는 실질적인 구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관 업계 전문가들의 투자 참여가 지속되고 있는 것은 블록체인으로 디저털 컨텐츠 시장을 혁신하겠다는 ‘픽션‘의 비전이 실제로 착실하게 구체화되고 있는 모습에 전문가들이 강한 신뢰와 확신을 보내주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배 대표는 이러한 전문가 투자자 그룹의 확대는 최근에 진행된 두 차례의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프리세일에서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기반이 됐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53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