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실시간 게임 솔루션 개발업체 랭킹볼(RankingBall Inc)은 코인 가격의 변동이 없는 스테이블 코인 기반의 게임 전용 코인 'GSTA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올해 1분기내에 GSTA 플랫폼을 런칭하여 첫번째로 자사의 RBG코인을 GSTA 플랫폼과 연동하고, 이후 외부 게임 플랫폼과 단계별로 확장 연동 한다는 계획이다.
미국에 법인이 있는 RankingBall Inc는 2014년에 설립하여 스포츠 및 e스포츠 실시간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한국에서 동계올림픽 라이브게임 서비스를 KBS(공영방송)와 진행했고, KBSN 및 MBC와는 한국프로야구 실시간 예측 게임을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작년 3월 30일 북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랭킹볼(RANKINGBALL)은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플랫폼을 스포츠에 접목하여 유저들이 스포츠와 e스포츠 경기를 라이브로 보면서 경기 예측 뿐만 아니라, 랭킹볼이 제공하는 실시간 경기 데이터와 중계를 보는 동시에 한 화면에서 빙고게임을 즐기는 신개념 스포츠 예측 게임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RBG와 가상의 게임머니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자신이 선택한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얻고, 빙고를 만들어가는 재미요소를 가지고 있다.
주요 멤버들은 LG, SONY, NCsoft 출신으로 20년 동안 미국과 한국에서 핀테크,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성공적인 사업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Blockchain & AI Evangelist로서 그 Technology를 시장에 접목하는 통찰력을 인정받아 인터베스트(INTERVEST), 피앤아이인베스트먼트(P&I INVESTMENT), 유티씨(UTC), 마젤란 테크놀러지 인베스트먼트(MAGELLRAN Technology INVESTMENT)등의 세계적인 VC들로 부터 투자를 받은 IT분야 베테랑 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