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1 09:20:02
기사수정



1월 3일 공식 미디어 블로그 게시판에 따르면 암호화폐 회사인 서클의 장외거래소는 2018년에 240억 달러의 규모를 가지고 있었다.

서클은 600개의 거래 대상과 1만 개의 OTC(장외) 거래를 240억 달러의 볼륨으로 실행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암호화 생태계 전체의 핵심 유동성 공급자’가 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서클에 따르면 이 회사는 현재 거래, 토큰 프로젝트, OTC 데스크, 자산 관리자, 기타 글로벌 기부금과 같은 1,000개 이상의 기관 고객과 협력하고 있다.

“올해 우리는 스테이블 코인 사용, 기관 보관 솔루션(커스터디 서비스)의 발전, 미국에서의 규제 명확성 증대, 핵심 암호화 인프라의 개선 및 혁신에 의해 촉매화된 기관 채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OTC 거래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거래소와 같은 중개자의 서비스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거래를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디지털 자산에서의 OTC 거래 서비스는 서클과 코인베이스와 같은 회사의 OTC 데스크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특히 매력적이다.

2017년 12월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기관투자가는 전체적으로 유동성이 높은 OTC 비트코인(BTC) 시장으로 전환했다. 2018년 11월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OTC 거래를 시작한 코인베이스와 같은 OTC 펀드에 대한 투자가 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BTC 거래량 측면에서 그레이스케일(Graysale)의 비트코인 투자신탁(GBTC)을 능가했다. OTC의 거래량은 비 OTC 투자에 의해 소폭 증가하지만, OTC 시장은 연간 거래 가능 시간의 31%에만 거래 시장이 열리기 때문에 중요하다.

반애크(VanEck)사의 자회사인 ‘MV Index Solutions’도 OTC 데스크 3개를 기준으로 비트코인 지수를 11월 출시하면서 OTC 영역에 뛰어들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4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