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 윌슨은 트위터(Twitter), 텀블러(Tumblr), 포스퀘어(Foursquare), Zynga , 킥스타터(Kickstarter) 및 몽고디비(MongoDB) 와 같은 Web 2.0 회사에 투자 한 뉴욕 기반 벤처 캐피털 회사 인 유니온 스퀘어 벤쳐스(Union Square Ventures)의 공동 설립자이다.
이 프레드 윌슨은 자신의 블로그(avc.com)에 2019년에 일어날 일에 대한 예측을 게시함으로써 새해를 시작했다. 그의 예측은 정치, 세계경제, 증권시장, 기술사업 등 많은 측면을 포괄하고 있다.
“이 블로그에서 2019년 암호화폐에 대한 예측이 빠진다면 완벽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로버트 뮬러가 불법행위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추락 예측으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은 일전에 트럼프 대선 캠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3명을 러시아 정부와 내통한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워싱턴 드라마’는 자본시장부터 금리까지 미국 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경기 침체로 이어진다.
윌슨은 거시적 추세가 기술적 혁신과 창조적 혁신에 의해 최우선적으로 추진되기 때문에 스타트업과 기술 경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그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서는 “크고 유동적이며 오래가는 암호화폐의 밑바닥을 찾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그 과정이 2019년에 많은 것을 해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몇 차례 강세를 보인 뒤, 다시 최저 가격대를 테스트하게 될 것이다. 나는 이 과정이 마무리 되는 것이 2019년 중에 끝날 것이라 생각하고 우리는 천천히 새로운 암호화폐 강세 국면으로 접어들 것이다.”
윌슨은 파일코인(Filecoin), 알고랜드(Algorand) 프로젝트와 같은 2017년부터 일부 프로젝트의 약속을 이행함으로써 다음 강점 단계가 촉발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이더리움에 도전할 많은 ‘차세대’ 스마트 계약 플랫폼이 있고, 이더리움이 여러 가지 중요한 시스템 개선을 통해 그 자리를 방어할 것이라는 기대를 언급하기도 했다.
이와 별도로, 그는 특히 스테이블 코인, NFT(Non Fungible Tokens, 대체불가토큰으로 네트워크에서 검증 가능한 희소석 있는 디지털 자산의 도입에 도움) /Cryptoasset(암호화자산)/CryptoGaming(암호화게임)을 통해 개발도상국에서 암호화폐의 채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윌슨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지만, 고품질 프로젝트에 해를 가할 수도 있는 ‘잘못 된 규제당국’의 행동에는 우려를 표하고 있다.
더구나 2019년에도 사기 프로젝트와 실패한 사업, 투자 손실은 여전히 존재하게 될 것인데 그는 그것이 ‘시장에 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무한한 혁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주지만, 그 안에 나쁜 행위자들과 행동들이 뒤 따르는 것은 피할 수 없다.”
“내가 비관적으로 들리는가. 그렇지 않다. 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낙관적이다…”라는 말로 그는 2019년 예측을 마무리 했다.
출처 : https://www.chepicap.com/en/news/6314/fred-wilson-crypto-will-see-bottom-sometime-in-2019-followed-by-bullish-runs.html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