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7 08:20:02
기사수정



2018년은 암호화폐 투자자들과 열광자들에게 매우 어려운 해였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것은 아마도 Crypto 역사에서 경험한 가장 최악의 해 중 하나로 기록될 것이다.

암호화 시장은 올해 초부터 스캠, 시장 신뢰 상실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약 7,000억 달러의 손실을 보았다.

DeadCoins 및 Coinopsy의 자료에 따르면, 약 1000개의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가 2018년에 실패하여 지금은 사라졌다고 한다. 이것이 나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어쩌면 옥석을 가려내는 것일 수도 있다.


사기 및 불량 암호화 프로젝트

2017년 불스장은 수많은 사기 디지털 통화 계획을 만들어냈고, 암호화폐 프로젝트도 부실했다. 그러한 예들 중 하나는 역대 가장 큰 암호화폐 폰지사기 중 하나인 비트커넥트다.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죽은 것으로 분류하는 한 가지 방법은 프로젝트 설립자들이 포기하거나, 사기, 거래량이나 거래 유효성 검사 노드가 없고 그 웹사이트가 비활성 상태인 것을 보고 결론을 내리는 것이다.

비활성 암호화폐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정보 소스 중 하나는 DeadCoins인데, 그들은 적어도 934개의 디지털 통화가 현재 죽었음을 보여준다. 암호화폐 또 다른 출처는 483건의 디지털 통화 프로젝트를 죽은 것으로 선언한 Coinopsy이다.

 

죽은 코인 종류

Coinopsy 웹 사이트의 흥미로운 점은 ICO Dead Coins, Joke Dead Coins, Abandoned Dead Coins, Scam Dead Coins로 분류하는 것이다.

ICO 데드코인(ICO Dead Coins)

Coinopsy는 113개의 ICO 데드코인이 있다. 이 범주의 디지털 통화는 ICO를 시작했지만 진행 중인 개발에 관한 제품이나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못했다. Pump-Dump 방식이나 다른 형태의 시장 조작에 사용되는 코인은 이 범주에 있다.

조크 데드코인(Joke Dead Coin)

Coinopsy에는 9개의 ‘조크 코인’이 열거되어 있다. 하지만, 여전히 이러한 ‘Joke’코인들은 번성하고 있다. 조크 데드코인은 단지 장난이나 재미로 만들어진 디지털 통화들이다. 한 유명한 예는 개그코인 중 꽤 잘 하고 있는 도지코인(Doge)이다.

버려진 데드코인(Abandoned Dead Coins)

Coinopsy에는 148개의 버려진 죽은 코인들을 열거했다. 이러한 종류의 코인은 거래소에 의해 상장되지 않거나, 트랙잭션을 상실하거나, 노드가 없거나, 지갑 문제가 있거나, 커뮤니티가 없는 경우가 이 범주에 포함된다.

스캠 데드코인(Scam Dead Coins)

Coinpsy에는 86개의 스캠 데드코인들을 열거했다. 여기에 열거된 코인들은 그들의 사용자나 투자자들을 속일 의도로 만들어졌다. 한 유명한 예는 비트커넥트인데, 한 때는 코인 당 442달러라는 놀라운 가치를 지녔고, 20억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었다. (한 때 코인마켓캡 10위권에 계속 머물렀음)

출처:코인코드 https://coincode.kr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44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